사진출처=위메이드
사진출처=위메이드

위메이드가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해 본격적으로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에 나섰다.

위메이드는 텐센트 클라우드를 비롯해 큐로드, 네이콘과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 하는 게임사들에게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테면 온보딩 게임사는 위믹스 파트너사 세 곳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운영 QA, 현지화, 클라우드 서버 등 주요 서비스 이용 시 비용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세계적 기업인 텐센트와의 협업에도 관심이 모인다. 텐센트 클라우드는 현재 전 세계 다양한 게임사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 중이다. 향후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 게임사를 대상으로 서버 자원을 경쟁력 있는 할인가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자오젠난 텐센트 클라우드 인터내셔널 아태센터 총괄대표는 "수년간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 경험, 전문성을 토대로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 게임사의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큐로드는 마케팅과 운영, QA, 현지화 등 게임 서비스 전반을 원스톱 패키지로 지원한다. 온보딩 게임사가 모든 서비스 이용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 네이콘은 웹 3.0 분야에서 글로벌 퍼포먼스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 업체로 마케팅 서비스 계약 시 전체 물량의 최대 15%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한 게임 개발사들이 우수한 블록체인 게임을 제작해 출시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동시에 위믹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 행보도 이어간다. 현재 보안, 기술 지원 등을 위한 파트너스 협력도 추진 중에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경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