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자사 홍콩법인 브릴라이트가 개발한 암호화폐(가상화폐·가상통화) 브릴라이트코인(Bryllite Coin·이하 BRC)이 1,000만달러를 조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리세일 4일만에 소프트캡을 달성한 것.

한빛소프트는 홍콩에서 ICO(Initial Coin Offering·암호화폐 공개)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2일 브릴라이트 ICO 홈페이지를 정식으로 열고 지난 16일부터 BRC 프리세일을 개시했다.

BRC는 탈중앙화된 글로벌게임연결 및 자산 거래 플랫폼 ‘브릴라이트’에서 사용되는 암호화폐이다.

BRC는 게임 유저의 자산을 안전하게 저장·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중개자·수수료 없이 아이템 이동·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참여하는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만으로 BRC를 적립할 수 있고 이종게임간 게임 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미탭스플러스·4:33·아이엠씨게임즈·나인유·테크노블러드 등 국내외 20여개 게임사가 브릴라이트 플랫폼에 참여할 전망이다.

김유라 한빛소프트 브릴라이트 대표는 “브릴라이트 플랫폼의 구체적인 개발과 기회를 제시하고 투자자들 이익을 우선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명확하고 투명한 마일스톤 공유 및 전략적 파트너들과의 협업으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