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신라면과 새우깡 가격 인하로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가 기존보다 각각 2~3%, 4~5% 하향 조정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8일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해당 가격 인하를 반영해 국내 라면과 스낵의 연간 평균판매가격(ASP)은 각각 0.8%, 1.2% 하향 조정될 것"이라며 "연간 매출액 전망치도 180억~190억원 정도 낮춰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동시에 국내 제분회사로부터 공급 받는 소맥분 가격도 5% 인하돼 연간 비용은 최소 80억원 정도 절감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향후 2분기 실적 점검 내용 등을 포함해 전사 실적 추정치와 목표주가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농심 주가는 전날 가격 인하로 불확실성이 해소됐다는 기대감에 약 4% 정도 상승 마감했다.
전날 농심은 밀가루 가격 인하를 반영해 신라면과 새우깡 등 주요 제품의 가격을 낮추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달 1월부터 신라면과 새우깡의 출고가가 각각 4.5%, 6.9% 낮아진다.
삼양식품도 7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삼양라면 △짜짜로니 △맛있는라면 △열무비빔면 등 12개 대표 제품 가격을 평균 4.7%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성구 전문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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