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XPLA
사진출처=XPLA

컴투스 그룹의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일드길드게임즈(YGG)'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YGG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게임 플랫폼이자 세계 최대의 웹3 게이밍 길드다. 특히 웹 3 게임 산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수익 공유 모델, '스콜라십'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XPLA와 YGG는 상호 간의 지분을 교환해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또한 양측의 지갑 시스템을 연결해 참여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공동 마케팅도 추진한다. YGG 커뮤니티에서 XPLA 온보딩 게임에 대한 다양한 이벤트를 추진하고, 게임에 참여하고 보상을 받는  YGG 퀘스트를 적용한다. 

가비 디존 YGG 공동설립자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YGG와 XPLA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라며 "양측은 참여자들의 소유권을 존중하는 웹3 비전을 토대로 참여자들에게 창작의 기회와 더 나은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PLA 관계자는 "올해에는 전 세계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비롯해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등 다양한 게임을 온보딩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에 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