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C녹십자
사진=GC녹십자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흡수율 높은 글루콘산 마그네슘이 160mg 함유된 'PNT 마그네슘 액상 스틱'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출시한 제품은 액상 형태로 섭취하여 신체 내 흡수가 더욱 빠르며 마그네슘 중 가장 흡수율이 좋다는 글루콘산 마그네슘과 함께 체내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군 2종(B1, B6)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질병관리본부의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대한민국 성인의 96.3%가 마그네슘 섭취 부족을 겪고 있다. 

GC녹십자웰빙 관계자는 “골프 및 야외 액티비티로 근육 이완 및 활력 보충이 필요한  3050 직장인들에게 근육 건강과 활력 증진을 위해 이 제품을 추천한다"고 밝혔다.

◆조아제약, 정상적인 면역기능 돕는 '면역칸에스' 출시

사진=조아제약
사진=조아제약

조아제약이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면역칸에스'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면역칸에스는 아연을 비롯하여 맥주효모추출물(베타글루칸 함유), L-아르지닌, 비타민C, 비타민B1염산염, 비타민B2, 비타민B6염산염, 니코틴산아마이드, 비타민D3 등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맥주효모추출물은 맥주효모 전문 업체인 독일 라이버社의 맥주효모추출물로 첨가물이 전혀 함유되어 있지 않으며, 맥주 효모 자가분해과정을 통해 불순물이 제거되기 때문에 기타 추출물보다 안전하고 순도 높은 베타글루칸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추출된 베타글루칸은 면역체계 내 대식 세포 및 소장 세포의 면역반응을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항암 작용, 혈액 내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및 유해 활성산소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닌다고 보고되고 있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면역칸에스가 바쁜 일상 속 안전하고 쉽게 면역력을 챙기고 싶은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면역칸에스는 1일 1회, 1회 1앰플씩 섭취한다.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상담실로 문의하면 된다.

◆비알디, 반려동물 영양제 ‘스테이웰 미세조류 오메가-3’ 와디즈 펀딩 출시

사진=비알디
사진=비알디

동물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비알디(대표이사 김학관)가 반려동물 영양제 브랜드 ‘스테이웰(Staywell)’의 신제품인 ‘반려동물용 액상스틱형 미세조류 오메가-3’를 와디즈(wadiz) 펀딩을 통해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스테이웰 미세조류 오메가-3는 생선에서 추출하는 오메가3와 달리 먹이사슬 최하단의 천연 해조류에서 추출하여 동물성 알레르기, 중금속, 미세플라스틱, 방사능, 해양오염물질, 어취 등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

해당 제품에는 글로벌 친환경 기업 베라마리스(Veramaris)가 제조한 미국산 미세조류 추출 오일인 베라마리스 펫츠(Veramaris Pets)가 함유돼있으며, 베라마리스 펫츠는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ASC-MSC(수산양식관리협의회〮해양관리협의회 공동수여 국제해조류인증)를 획득한 Non-GMO(비유전자변형) 원료로 알려져 있다.

비알디 스테이웰 관계자는 “오메가-3는 반려동물 필수 영양제로 많은 보호자들이 급여하고 있지만, 생선에서 추출해 비린내가 심하거나 급여 형태가 불편해 정기적인 급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반려동물과 보호자 모두가 편하게 오메가-3를 급여할 수 있는 방법을 오랜 시간 고민하여 액상스틱 타입의 제품으로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강아지와 고양이 기호성 테스트에서 어유 오메가-3와 비교해 높은 기호성을 확인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