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은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국내 콘텐츠산업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에쓰오일 마케팅총괄 안종범 사장(우측),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은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국내 콘텐츠산업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에쓰오일 마케팅총괄 안종범 사장(우측), 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래 원장.(사진=에쓰오일)

에쓰오일은 지난 14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공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국내 콘텐츠산업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에쓰오일은 콘진원과 함께 중소기업 유망 콘텐츠의 유통, 홍보 및 공동기획 등 콘텐츠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확대키로 했다.

에쓰오일 안종범 사장은 체결식에서 “콘텐츠 산업은 무형의 IP를 통해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한 분야이며, 대기업과 중소기업간 성공적인 콘텐츠 협력 사례를 만들기 위해 회사가 가진 채널과 역량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앞서 에쓰오일은 지난 6월 콘진원의 콘텐츠 IP 콜라보 제작지원 프로그램인 ‘2023 IP 라이선싱 빌드업’의 플랫폼사로 선정되었다. 동 프로그램을 통해 ‘구도일’의 매칭 캐릭터 IP로 덜 익은 찹쌀도넛 모티프의 캐릭터 ‘도우도우’가 선정되었으며,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3’에서 함께 콜라보 부스를 운영하였다. 또한 올해 10월에는 ‘구도일 및 도우도우 콜라보 3D 애니메이션’을 유튜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