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지큐랩(gQlab)’의 약국 유통용 신제품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약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인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BBR 4401)가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BBR 4401’은 위산 등 소화액에 잘 견디면서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인체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균체 형태로 가공한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로, 장 내에서 콜레스테롤, 담즙산 등과 물리적으로 결합해 체외 배출을 유도한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에서 경계역 수준인 국내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BBR 4401’ 섭취군에서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등 혈중 지질 수준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배변 시 과도한 힘주기 △무른변 및 물설사 △복부팽만감 등과 같은 배변 습관의 개선 측면에서도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일동제약 CHC부문의 CM그룹장 강대석 상무는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팜’은 약국 전용 품목으로, 성분 및 기능성 정보와 같은 제품 속성 강조와 함께 약사 등 전문가 역할이 부각될 수 있도록 학술 근거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C 어떠케어, ‘전국찍먹자랑’ 이벤트 진행 

“찍먹 자랑하고 호캉스 가자” 어떠케어, ‘전국찍먹자랑’ 이벤트 /사진=GC
“찍먹 자랑하고 호캉스 가자” 어떠케어, ‘전국찍먹자랑’ 이벤트 /사진=GC

GC케어(대표 안효조)의 건강한 생활습관 관리 앱 ‘어떠케어’가  푸드카메라를 통해 음식을 ‘찍고’ ‘먹고’ SNS에 자랑하는 ‘전국찍먹자랑’ 이벤트를 오는 8월 19일까지 어떠케어 공식 SNS 채널에서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어떠케어 앱을 다운받고 가입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푸드카메라로 촬영한 음식 사진을 ‘찍먹 사연’과 함께 개인 SNS에 자랑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대상 더글라스 하우스 워커힐 숙박권(1명) ▲최우수상 네스카페 돌체구스토(3명) ▲우수상 설빙 망고치즈빙수 교환권(30명) ▲인기상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교환권(50명)을 증정한다.

푸드카메라는 촬영한 음식 사진을 분석해 칼로리와 영양 성분을 알려주는 서비스로, 내가 먹은 음식 기록을 통해 식습관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칼로리와 영양 성분이 표시된 이미지는 사진첩에 저장하거나 SNS에 공유할 수도 있다. 

문형철 GC케어 경영전략본부장은 “SNS에 보기 좋은 음식을 올려 공유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푸드카메라를 통해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체크하며 건강하고 즐거운 식습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전국찍먹자랑 이벤트를 통해 올여름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어떠케어 홈페이지와 공식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제약, 질 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 출시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질 건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인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을 출시함과 동시에 오는 3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은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질 건강 유산균인 리스펙타 균주와 동아제약의 EPS 특허 유산균(EPS DA-LAIM)으로 설계한 질 건강&장 건강의 복합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다.

질에서 작용하는 기능성 유산균인 ‘리스펙타 균주’는 질 내 미생물 생태계를 바로잡아 본질적으로 질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은 질건강 뿐 아니라 면역력 강화와 항산화 증진을 위해 아연과 셀렌도 함유했으며, 락토바이브 전 제품의 설계원칙인 AIM FORMULA: Activation(장내 유익균 활성화), Improvement(근본적인 장건강 개선), Maintenance(유산균 안전성 유지)를 포함해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은 동아제약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7월 30일까지 네이버 썸머위크에서 최대 32% 할인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락토바이브 지노솔루션은 리스펙타 균주와 EPS 특허 유산균 함유로 여성의 질건강과 장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복합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다”라며 “1일 1회 섭취로 건강한 변화를 느껴보시길 바란다”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