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희창 교수
송희창 교수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부동산 계약 잘하는 법'에 관한 대학 강좌가 마련된다.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는 2023학년도 2학기 청년층을 위한 교양과정으로 '부동산 계약 잘 하는 법' 교과목을 개설한다고 1일 밝혔다.

특히 부동산 분야 유명 인플루언서인 ‘송사무장’ 송희창 행크에듀 대표가 이 강의를 맡아 화제다.

송 교수는 “최근 큰 사회적 이슈로 제기되고 있는 ‘전세사기’ 피해자 중 2030 청년층 비중이 크다는 점을 주목해 대학에서 부동산 기초 지식과 자산을 지키는 법을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강의 취지를 밝혔다.

이어 그는 “부동산 경매, 자산 관리 분야의 온·오프라인 강의를 수없이 하고 수많은 제자들에게 자본주의 사회에서 부자되는 방법을 가르쳤지만 대학 강의는 처음이다”고 밝혔다.

송 교수는 ‘송사무장’이라는 활동명으로 구독자 50만명 이상의 유튜브 부동산 투자와 창업 분야 채널 ‘행크TV’와 온라인 교육사이트 행크에듀를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39만명의 다음 카페 회원과 26만명의 네이버 카페 회원을 보유중이면서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 '한 권으로 끝내는 셀프 소송의 기술', '엑시트 EXIT' 등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펴낸 바도 있다.

이민자 교무처장은 “이번에 부동산과 창업 현장실무경험을 갖춘 ‘송사무장’ 송희창 교수를 초빙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전공과 상관없이 모든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담겨 있어 교양과정 편성했으므로 많은 관심 바란다”며 “서울디지털대 교양과정은 34개 학과·전공에서 갖추어야 할 전문가적 소양을 위한 기초 교육과정으로 일상 속에서 누구나 관심을 갖고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교과목,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과목들을 다양하게 개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디지털대에서 2023학년도 2학기에 개설한 '부동산 계약 잘하는 법' 교과목 강의를 맡은 송희창 교수[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서울디지털대에서 2023학년도 2학기에 개설한 '부동산 계약 잘하는 법' 교과목 강의를 맡은 송희창 교수[사진제공=서울디지털대]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17일까지 △상담심리 △사회복지 △부동산 △세무회계 △국제 △탐정 △드론 △기계로봇공학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공학 △소방방재 △미디어영상 △영어 △패션 △회화 △디자인 △실용음악 △문예창작 △생활스포츠 등 34개 학과·전공에서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진행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