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메딕코인홈페이지
사진=메딕코인홈페이지

암호화폐(가상화폐·가상통화) 메딕코인(MedicCoin·MEDIC)은 다각적인 글로벌 로드맵과 실용적인 기술을 최근 밝혔다.

메딕코인은 건강과 자선활동을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한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로,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수단을 제공한다.

메딕코인은 사람들이 고도의 기술적 역량이나 고가의 채굴 장비 없이도 메딕워크(MedicWalk) 앱을 설치하고 활동을 계속하는 것만으로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앱은 향후 몇 주 이내 출시될 예정이다. 메딕코인은 스탠포드 대학교의 폴딩앳홈 프로그램에 컴퓨터 파워를 기부할 경우 암호화폐를 얻을 기회를 제공하며,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의사들의 지시를 준수하는 환자에게도 지급될 계획이다.

메딕폰(MedicPhone)은 거동에 어려움이 있거나 지리적으로 치료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지고 있다. 메딕폰은 면허를 지닌 의사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MedicEMR과 통합돼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메딕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전망이다.

무료 오픈 소스 EMR 소프트웨어인 MedicEMR도 출시될 예정이다. MedicEMR은 메딕코인, 메딕폰(MedicPhone), 메딕워크(MedicWalk)를 통합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