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은퇴 라이프 및 금융 정보 교양지 ‘THE100 매거진’ 73호를 발행했다고 1일 밝혔다. THE100 매거진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라이프 트렌드와 금융 뉴스를 담고 있다.

이번 호 커버스토리에서는 떡 빚는 성악가 신동주 씨를 선정했다. 삼성그룹 공채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필리핀 이민과 떡집 창업까지 파란만장한 삶과 그의 취미인 성악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인생2막에서는 현대제철 임원으로 퇴직한 김경식 대표의 은퇴 후 창업과 준비 과정을 담았다. 재직 중 업무 경험을 살려 퇴직 후 창업한 사례로 퇴직 준비 노하우를 엿볼 수 있다.

가성비 있는 해외 여행지와 핫스팟을 소개하는 여행가이드에서는 호캉스의 성지라 불리는 마카오의 매력을 안내하고, 4道3村’(4도3촌) 코너에는 어린 자녀들과 함께 텃밭, 전원생활, 바다놀이까지 즐길 수 있는 서산 세컨드하우스를 살펴봤다. 이 외에도 여성 갱년기 관리, 하이볼, 골프 경기 중 발생한 사고의 배상 책임, 명사의 추천 도서 등 다양한 읽을거리가 수록되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100세시대연구소장)은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었다. 아직 마땅한 휴가 계획을 세우지 못하셨다면 THE 100 매거진을 추천해 드린다.”고 하며, “최근 주목받는 여행지와 맛집 정보가 수록되어 있고, 아울러 은퇴하신 분들의 삶과 지혜를 휴가철 여유롭게 살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