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저축 계좌[애플 제공]
애플 저축 계좌[애플 제공]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이 내놓은 저축 계좌의 예금이 출시 3개월 만에 100억달러(13조원)를 돌파했다.

애플은 2일(현지시간) 뉴스룸을 통해 지난 4월 골드만삭스와 협력해 출시한 애플 카드 저축 계좌 예금이 100억 달러에 도달했다고 밝혔다.

애플 카드 저축 계좌는 미국 내 애플 카드 발급자에게만 개설되는 계좌다.

미 전역의 저축성 예금 평균보다 10배 이상 높은 연 4.15%의 이자를 제공한다. 미 연방예금보험공사에 따르면 전국 평균 저축성예금의 연 이자율은 0.35%다.

애플은 저축 계좌 고객의 97%가 '데일리 캐시'(Daily Cash) 자동 입금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데일리 캐시는 애플 카드 사용 시 최대 3%까지 제공되는 리워드다.

이 계좌는 이용자들이 받는 데일리 캐시 입금에 한도가 없고 저축을 늘리기 위해 다른 은행으로부터 추가 입금도 할 수 있다.

수수료나 최소 예금, 최소 잔액 등의 조건도 없다.

제니퍼 베일리 애플 페이 및 애플 월렛 부사장은 "저축 계좌는 이용자들이 매일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보게 돼서 기쁘다"고 말했다.

애플은 저축 계좌뿐만 아니라 앞서 간편결제서비스 애플페이, 이를 이용해 '선구매 후지불'할 수 있는 '애플페이 레이터'(Apple Pay Later) 등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으며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애플의 금융 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15년에는 전체 매출의 10%도 되지 않았지만 현재는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원문 참고: https://www.apple.com/newsroom/2023/08/apple-cards-savings-account-by-goldman-sachs-sees-over-10-billion-usd-in-depos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