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오핀
사진출처=네오핀

네오위즈의 씨디파이(CeDeFi) 프로토콜 네오핀은 웹3 게임사 마그마바이트에 투자했다고 3일 밝혔다.

마그마바이트는 넥슨,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EA 등 글로벌 게임기업 출신의 15~20년 이상 게임 전문가로 구성된 웹3 게임사다. 현재 실시간 배틀 웹3 게임 '갤럭시 커맨더스'를 개발 중이다.

네오핀은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에는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사 아가테와 파트너십 체결했으며 네오핀 토큰(NPT)은 인도네시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인도닥스 상장 및 인도네시아 상품선물거래규제국의 화이트리스트에도 등재됐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갤럭시 커맨더스를 네오핀에 온보딩한다. 향후 게임 내 기축 통화의 디파이(DeFi, 탈중앙 금융) 상품도 네오핀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네오핀이 인도네시아에 핵심 거점을 확보한 만큼, 웹3 게임의 주요 타깃 국가인 동남아 시장에 갤럭시 커맨더스의 마케팅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올해 하반기와 내년 상반기 중으로 네오핀에 온보딩되는 웹3 게임들이 본격적으로 출시되는 만큼, 게임의 글로벌 흥행을 다각도로 지원해 네오핀 생태계를 전세계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호제 마그마바이트 대표는 "갤럭시 커맨더스는 웹3에서 출시하는 SF장르의 실시간 배틀 게임으로 다양한 함대를 바탕으로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며 "갤럭시 커맨더스와 네오핀 생태계의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