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로커스체인파운데이션
사진=로커스체인파운데이션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 개발을 주관하고 있는 로커스체인파운데이션은 오는 28일(현지시간) 두바이(Dubai)에서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론칭쇼’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론칭쇼’는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만이 가진 기술적 우수성과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이 추구하는 가치와 미래를 알리고자 마련된 행사로, 아프리카·중동·중앙아시아·동남아시아 등 각국의 장·차관급 인사 및 기업체의 주요 임원 등으로 구성된 VIP 300여명과 로커스체인 파트너, 블록체인 분야의 저명한 인사, 블록체인 담당자 1,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4시부터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프레스 콘퍼런스가 2시간 동안 진행되고 오후 6시부터는 본격적인 론칭쇼가 개시된다. 론칭쇼의 주요 구성은 로커스체인의 론칭 세레모니, 초청 인사의 블록체인의 미래와 가능성에 대한 연사, 이상윤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대표의 주제발표가 예정돼 있다. 샐리 에바스 포브스 기술위원회의 임원이 키노트 스피커로, 사이몬 제니오스 ICO 전문 자문 변호사, 문영배 고려대 교수가 연사로 나설 것으로 전해진다.

이상윤 로커스체인 파운데이션 대표는 “로커스체인은 중동 지역의 자원과 에너지를 포함한 다양한 산업군과 함께 아프리카·동남아·중앙아시아 지역의 발전에 기여해 블록체인 플랫폼이 가진 장점을 전 세계에 알리기 시작할 것이다"며 "이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로커스체인이 가진 가치와 블록체인 플랫폼이 가져다 줄 보다 나은 미래의 모습을 이해하게 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