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대혁 성균관대 생명공학대학장(왼쪽)과 김용운 GC녹십자 인재경영실장(오른쪽)이 MOU를 체결하고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GC녹십자
권대혁 성균관대 생명공학대학장(왼쪽)과 김용운 GC녹십자 인재경영실장(오른쪽)이 MOU를 체결하고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GC녹십자

GC녹십자는 지난 30일 성균관대학교(이하 성균관대)와 우수 인재 양성 및 연구 개발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산·학 협력체계를 구축했다고 31일 밝혔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바이오의약 관련 공동 연구 및 기술 협력 ▲연구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공동 수행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및 인턴십 ▲세미나 및 연구발표회, 초청강연회 등 상호교류 ▲차세대바이오헬스산업 혁신인재양성을 위한 융합 트랙의 교육 지원 등이다.

김용운 GC녹십자 인재경영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 협력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제약바이오산업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GC녹십자는 채용연계프로그램을 포함해 차세대바이오헬스산업 혁신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대혁 성균관대 생명공학대학장은 “GC녹십자와 협력을 통해 산학혁신과 성과확산 생태계를 조성하여 바이오 창의리더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고품질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제약, 온가족 구강케어용 ”가그린 가족세트 판매”

동아제약, 가그린 가족세트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가그린 가족세트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온가족이 각자의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구강케어용 ‘가그린 가족세트’를 구성해 판매한다고 31일 밝혔다.

성인은 가그린 오리지널과 제로, 제로블라스트, 스트롱, 카모마일, 후레쉬라임 중 2가지를 선택하고, 어린용 제품도 딸기향, 청포도향, 사과향 중 2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가족세트는 정상가의 48%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가그린 가족세트는 특별 제작된 패키지에 담겨 배송되며, 구매자 전원에게 어린이 안전 가방커버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가그린 가족세트 구매 인증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을 구매하고 SNS에 인증하는 형태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제주도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 테마파크 자유이용권 등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경품이 마련됐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가족세트는 가그린의 다양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취향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온가족이 가글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게 기획됐다”며 “가그린을 통해 온 가족이 구강케어를 경험하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선물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일동제약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홈쇼핑 론칭

사진=일동제약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콜레스테롤 케어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 건강기능식품인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을 홈쇼핑에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과 관련한 국내 최초의 개별인정형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원료인 ‘BBR 4401’이 1일 섭취량 기준 최대 함량(1000억 셀)이 함유된 제품이다.

‘BBR 4401’은 일동제약이 독자 개발한 유익균주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베 IDCC 4401’을 열처리 가공한 원료로, 사균체 형태를 띠고 있어 상온 보관이 가능하고, 소화액으로부터 잘 견디어 장까지 도달이 용이하다.

뿐만 아니라 ‘BBR 4401’은 장 내에서 콜레스테롤, 담즙산 등과 물리적으로 결합해 대변으로 자연스럽게 배출되므로 매일 섭취해도 안전하며, 간편하게 하루 1캡슐로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 케어가 가능하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한국인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정상에서 경계역 수준인 국내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결과, ‘BBR 4401’ 섭취군에서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등 혈중 지질 수준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일동제약 CHC부문의 CM그룹장 강대석 상무는 “9월 2일 롯데홈쇼핑 ‘최유라 쇼’ 판매 방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할 계획”이라며, “론칭을 기념하여 방송 중 특별 구성 판매, 가격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