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XPLA
사진출처=XPLA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XPLA(엑스플라)는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인 크립토닷컴에 공식 상장됐다고 1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전 세계 8000만명 이상이 이용 중인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크립토닷컴 앱을  활용하면 XPLA로 USD, EUR, GBP 등 20여 가지의 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비자 카드 등 카드사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 신용카드와 선불카드를 통해 XPLA 등 코인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글로벌 참여자들의 XPLA 생태계 진입이 한층 수월해졌다.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참여자들의 투자가 한층 편리해지며 XPLA 생태계 활성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현재 XPLA 코인은 빗썸,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코빗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폴 킴 XPLA 리더는 "XPLA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콘텐츠 역량과 선진적인 기술력, 높은 확장성을 갖춘 메인넷으로 대작 웹3 게임 런칭, 일본시장 진출, 해커톤 개최 등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빠르게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