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포스트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 포스트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포스트바이오틱스(postbiotics)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으로 핵심 성분인 4000% 농축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아이디씨씨(IDCC) 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이하 RHT3201)’이 1일 섭취량 기준 108억 셀 함유되어 있는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RHT3201’은 유산균이 생성해내는 이로운 대사 산물인 포스트바이오틱스로, 섭취 시 위산과 담즙산 등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RHT3201’은 피부 면역과 관련해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하는 기능성을 취득하였으며, 식약처의 2021년 개별인정형 원료 생산 실적 통계를 기준으로 국내 1위에 오른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이다.

‘RHT3201’와 더불어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에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인 자일로올리고당이 들어 있다.

강대석 일동제약 CHC-CM그룹장은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은 바쁜 일상 탓에 활동량이 적고 건강 관리에 소홀한 요즘 사람들을 위한 제품”이라며 “’매일 아침을 상쾌하게’, 장 건강과 쾌변 습관을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일동제약은 다음달 말까지 네이버 ‘일동제약 공식 스토어’에 올라온 구매 및 섭취 후기글을 선정해 샤넬 지갑·향수·립밤 등의 경품을 증정하는 ‘베스트 리뷰 이벤트’를 비롯해 선착순 1만 명에게 7회 섭취분 체험용 샘플을 제공하는 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종근당건강 ‘닥터케어 캔서코치’, 핑크 페스티벌 참가 

사진=종근당
사진=종근당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은 15일 용산공원에서 개최되는 ‘2023 핑크 페스티벌’에 참가해 암환자용 영양조제식품 ‘닥터케어 캔서코치’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핑크 페스티벌은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유방건강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가검진 및 조기진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여성건강에 도움을 주는 피트니스 클래스와 3km 러닝,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 종근당건강은 암환자를 위한 영양식 닥터케어 캔서코치 체험팩을 제공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현장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올해 페스티벌 참여로 여성 건강을 응원하고 유방건강을 위한 인식 향상에 뜻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암환자들의 빠른 회복과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하는 닥터케어 캔서코치의 브랜드 취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닥터케어 캔서코치는 암환자에게 필요한 열량과 영양성분을 충분히 공급하여 모든 치료 단계(암진단후/치료 중/치료 후)에서 영양부족을 최소화하고 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동아제약, 어린이 눈 건기식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  출시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눈 건강기능식품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미니막스는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필수영양소를 제공하는 제품 라인인 ‘미니막스 정글’과,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건강 고민에 대안을 제안하는 전문 영양 라인업 ‘미니막스 랩’으로 구성된다.

미니막스 랩의 첫 번째 제품은 눈 솔루션이다.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은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 ‘차즈기(붉은색 깻잎의 형태를 가진 꿀풀과 식물) 추출물’을 함유한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한국인 대상으로 기능성원료 차즈기 추출물 인체적용시험 결과, 눈 피로도 개선 확인 지표인 조절근점(사물이 흐리게 보이기 시작하는 눈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 및 폭주근점(두 눈이 동시에 안쪽으로 모일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점)의 유의적 감소 결과를 확인했다.

동아제약 공식몰 디몰(:Dmall)에서는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 블루베리맛’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벤트 페이지 댓글을 남긴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50명을 선정, 배송비까지 무료로 신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다. 

우수 포토후기를 남겨준 20명에게는 동아제약의 인기 제품인 ‘오쏘몰 이뮨 7일 분’을 제공하는 추가 혜택도 있다.

미니막스 브랜드 담당자는 “스마트폰을 매일 사용하는 아이의 눈은 혹사당하고 있다”며 “자녀의 눈 건강에 대한 고민은 깊어지지만 뚜렷한 대안이 없었던 부모들에게 미니막스 랩 눈 솔루션이 좋은 선택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