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프리존스/사진=펀디엑스
제프리존스/사진=펀디엑스

펀디엑스는 제프리존스 이사장과 함께 론왕(Lon Wong) 넴재단(NEM.io Foundation Ltd)의 사장, 켄지사사키(Kenji Sasaki) 카르다노(Cardano) 공동 설립자를 새롭게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30일 밝혔다.

제프리 존스 이사장은 그동안 김앤장법률사무소 변호사, 한국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 회장 등을 역임·겸임하며 한국의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다.

잭체아(Zac Cheah) 펀디엑스 대표는 “제프리존스 이사장을 비롯 각 지역에 정통한 전문지식을 갖춘 분들을 새롭게 자문위원으로 모시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펀디엑스의 사업이 발전함에 따라 가까운 장래에 더 많은 자문위원분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펀디엑스는 디지털 통화를 받기 원하는 소매점용 멀티 암호화폐 POS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펀디엑스X POS는 상점·카페·편의점에서 일반 소비자들의 암호화폐 거래를 용이하게 만들고 있다. 펀디엑스는 인도네시아의 인기 QR 코드 캐시리스(cashless) 결제앱 중 하나인 펀디-펀디(Pundi-Pundi)의 성공에 힘입어, 자카르타에 10만명 이상의 사용자와 600개 이상의 소매업자 파트너를 등록한 것으로 전해진다. 30일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펀디엑스 토큰인 NPXS는 시가총액 순위 82위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