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그룹이 7일 '2024년 정기인사 및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인사 및 조직개편은 경영진 세대교체와 함께 조직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적극 추진해 불투명한 유통 환경에서 미래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하고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BGF그룹은 젊은 리더십으로 새로운 조직 문화를 조성하고 전문성과 조직의 성장을 이끌어 나갈 잠재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균형 있게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또 계열사 간 순환 배치를 활성화하여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그룹 내 시너지를 확대하고자 했다.

특히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이사 직속 BI(Business Innovation, 사업 혁신)팀을 신설해 디지털, IT 기술로 현장 업무 효율화를 꾀한다. 또 해외 진출을 확대하고 현지 대응력을 높이기 위해 진출 국가별 전담 부서 체계도 상시 운영한다.

BGF그룹은 이번 인사에서 황환조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켜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을 맡기는 등 총 3명의 임원 승진과 총 10명의 신임 본부장, 실장, 권역장, 계열사 대표 등을 선임했다.

BGF그룹 관계자는 "경영진 세대교체로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BGF리테일 황환조 전무(영업개발부문장), 임민재 상무(운영지원본부장), 김현민 상무(2권역장).(사진=BGF리테일)
왼쪽부터 BGF리테일 황환조 전무(영업개발부문장), 임민재 상무(운영지원본부장), 김현민 상무(2권역장).(사진=BGF리테일)

다음은 BGF그룹 승진 명단.

<유통 부문>

◇ 임원 승진(전무)
▲ BGF리테일 영업·개발부문장 황환조

◇ 신임 임원 승진(상무)
▲ 운영지원본부장 임민재 ▲ 2권역장 김현민

◇ 신임 본부장·실장·권역장 선임
▲ 상생협력실장 심재준 ▲ 마케팅실장 박종성 ▲ 5권역장 윤현수 ▲ 커뮤니케이션실장 손지욱

◇ 계열사 대표(내정)
▲ BGF네트웍스 대표이사 연정욱 ▲ BGF푸드 대표이사 송영민

◇ 계열사 이사 선임
▲ BGF휴먼넷 이응선 ▲ BGF로지스 김우회 ▲ BGF네트웍스 이재욱

<소재 부문>

◇ 임원 선임
▲ BGF에코머티리얼즈 최고운영책임자(COO) 양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