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더랩
사진=이더랩

블록체인 커뮤니티 블록시티가 누적된 포인트를 이더리움으로 지급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블록시티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사용자가 이더리움을 받았다는 글과 함께 자신이 지급받은 이더리움을 인증하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 게시물은 수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면서 댓글이 달리기도 했다.

블록시티는 지난달 9일 열린 블록체인 암호화폐 커뮤니티다. 블록시티는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암호화폐로 출금할 수 있는 기능으로 출시됐다. 특히 추천 수·게시글 수 등 활동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해주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대거 몰려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

블록시티가 제공하는 포인트는 자체 쇼핑몰에서 쇼핑을 하거나 블록체인 세미나 혹은 밋업 행사 티켓 구매도 가능하다.

블록시티의 포인트 지급 제도는 정보의 질과 양에 따라 그만큼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블록시티를 기획한 국내 암호화폐(가상화폐·가상통화) 전문 사업체 이더랩 관계자는 "포인트를 통해서 이더리움을 출금하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처음 기획했던 우리 의도가 서서히 빛을 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출금을 비롯해 앞으로도 더 많은 분이 혜택을 보길 바란다"며 "우리는 커뮤니티에 기여하는 분에게 공정한 보상을 해드린다는 점을 분명히 하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