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달서구와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컨소시엄으로 운영하는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가 지난 29일 입주·졸업기업 및 맞춤형 창업교육 수료생, 센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차 밋업 데이(Meet-Up Day) &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1부 창업기업 밋업 데이(Meet-Up Day)는 올해 3번째로 개최한 정기행사로 AI메타버스연구원 소현규 원장이 ‘Chat GPT를 활용한 창업전략’을 주제로 강연하였으며, 2015년에 센터를 졸업하여 승승장구 중인 문화공간라온 김진구 대표는 도전과 성장에 대한 생생한 스토리를 공유하여 많은 공감을 받았다. 

2부 성과공유회는 올 한해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입주·졸업기업 및 맞춤형 창업교육 수료생의 창업활동을 공유하는 자리로 운영되었다. 제품(아이템)소개, 2023년 창업활동 및 성과 공유,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특히 창업기업의 제품(아이템)도 함께 전시되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달서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김대건 센터장은 “센터 소속 이·동종 업종 창업기업 간 융합 네트워킹을 통해 많은 정보 교류가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장년 (예비)창업기업의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