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좌측에서 세 번째)과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좌측에서 네 번째)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좌측에서 세 번째)과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좌측에서 네 번째)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스타벅스코리아)

농림축산식품부와 스타벅스코리아가 함께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국산 농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림축산식품부는 음료 등 상품 개발에 적합한 우리 농산물 품목 정보는 물론 추후 우수 농산물 등이 원활히 조달될 수 있도록, 생산자 및 공급량 등 관련 정보 제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스타벅스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지역농가 상생 음료, 식품 개발에 나서게 된다. 상품의 사전 개발 단계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관련한 각종 정보를 공유해 다양한 국산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해 우리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실제 소비 증대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스타벅스는 협약 첫 제품으로 내년 상반기 가루쌀 활용 푸드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글로벌 기업이 대한민국 농업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협력을 약속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더 많은 기업들이 가루쌀 등 우수한 품질의 국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노력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음료와 푸드를 찾고 경험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다운 우리 농가와의 상생 스토리를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코리아는 현재 '제주 말차 프라푸치노', '한입에 쏙 공주알밤', '옥천 단호박 라떼' 등 30여종의 우리 농산물 활용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