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협회 (KBS Korea Britain Society, 대표 민선식)와 문화예술 콘텐츠사 아트본 (ArtBon, 대표 김연수)은 오는 12월 13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리는 2023 애뉴얼 디너 행사 프로그램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2월 6일 발표했다.  

협회는 한국과 영국 양국의 상호 이해와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1950년 대에 설립됐다. 연말을 맞아 주한 영국 대사관과 함께 크리스마스 기금 모금 디너 행사를 진행하고 모금액은 장학기금 조성에 사용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영수교 140주년 해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깊다. 협회 회원들은 물론 영국 관련 기업 관계자, 정재계 인사들이 참석하며 한덕수 총리의 축사도 예정되어 있다.  

아트본은 문화예술 콘텐츠를 기반으로 기획, 홍보 마케팅을 진행하는 회사다. 지금까지 다수의 국내.외 아티스트 전시회를 비롯하여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고사 외 다양한 국내 기업과 글로벌사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아트본은 이번 한영협회 행사에 스폰서쉽 참여와 함께 ‘유심재 콜렉션’ 작품 전시와 한영협회 예술품 기부 옥션을 기획했다. 

전시되는 작품은 뱅크시, 달항아리, 고려청자, 자개 반닫이 등의 고가구 작품, 고미술 등이 포함된다. 

민선식 대표는 “한영수교 140주년을 맞아 뜻깊은 행사를 열게 되어 기쁘다. 한영 양국은 오랜 신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우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앞으로 양국간 더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이어지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