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오핀
사진출처=네오핀

네오핀은 핀시아 재단과 전락적 제휴(MOU)를 체결하고 내년 1분기 내 핀시아 재단의 3세대 퍼블릭 블록체인 메인넷 핀시아의 첫번째 탈중앙화 거래소인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핀시아 메인넷에서의 탈중앙화 거래소(DEX) 개발 및 출시에 관한 협력 ▲DEX에서 선보일 경쟁력 있는 탈중앙화 금융상품 제공 ▲해커톤 개최 등 웹 3.0 우수사업 발굴 위한 상호 협력 ▲양사 생태계의 파트너사 간 상호 교류 통한 글로벌 비즈니스 시너지 모색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위한 공동 홍보마케팅 진행 등에 상호 합의했다.

핀시아 블록체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게 될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은 네오핀이 개발을 주도한다. 출시 초기에는 핀시아와 네오핀 토큰,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 토큰, 스테이블코인 등의 가상자산 예치, 스왑(가상자산 교환), 거버넌스 투표 기능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추후 핀시아 생태계의 확장에 따라 지원하는 가상자산 종류를 공격적으로 늘려 나간다는 받방침이다. DEX 출시에 맞춰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 토큰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디파이(DeFi, 탈중앙화 금융) 상품도 커뮤니티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핀시아의 첫번째 탈중앙화 거래소인 핀시아 네트워크 스왑을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가상자산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핀시아 생태계 확장에 발맞춰 지원하는 가상자산 수를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