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대표이석주)은어린이날을앞두고객실승무원들이보육시설에서자라는갓난아기를위한'애착인형'을만들어선물한다고3일밝혔다./사진출처=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이석주)은어린이날을앞두고객실승무원들이보육시설에서자라는갓난아기를위한'애착인형'을만들어선물한다고3일밝혔다./사진출처=제주항공

제주항공(대표 이석주)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객실승무원들이 보육시설에서 자라는 갓난아기를 위한 ‘애착인형’을 만들어 선물한다고 3일 밝혔다.

객실승무원들이 직접 한땀한땀 만든 1차분의 애착인형은 지난 달 제주지역 모든 영아대상 보육시설로 보냈다.

‘애착인형’은 아이들이 잘 때나 깨있을 때나 항상 품고 있는 인형으로, 신생아 시기에 불안감을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

이 같은 애착인형 만들기는 제주항공 객실승무원들이 매달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제주항공 느영나영(‘너랑나랑’의 제주어) 캠페인’으로 이번에는 올해 2월 입사해 비행 투입 전 법정교육을 받고 있던 신입승무원들이 참여했다.

‘제주항공 행복나눔캠페인 느영나영’은 2016년 1월부터 매월 객실승무원들이 서울SOS지역아동복지센터와 강서노인종합복지관 등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객실승무원들은 봉사활동을 통한 나눔의 가치를 배우고, 근무시간이 다른 조직특성상 모둠활동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갖는 행복나눔활동을 활발하게 벌이고 있다”며 “승무원들이 만든 애착인형이 아이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