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아이이크립토가 인공지능 블록체인 ‘AI Crypto’에 대한 1차 프리세일을 9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공지능 기술과 블록체인을 결합한 것이 이 프로젝트의 특징이며, 에아이이크립토는 AI와 관련된 박사급 인재를 영입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공동대표 설재호 박사는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기술을 선도하겠다”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에아이이크립토에는 블록체인업계에서 큰 영향력이 있는 보스코인 설립자 박창기 회장, ICO CROWD의 편집장인 Ismail Malik과 AppCoins의 CEO인 Tiago Costa Alves 등 여러 우수한 어드바이저들이 있다.

에아이이크립토는 ICOmarks에서 10점 만점에 9.6, wiserICO에서 5.0, ICO bench에서 5점 만점에 4.6 등을 기록했다.

1차 프리세일은 오는 9일부터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을 통해 참여 가능하며, 고객신원확인 절차를 미리 진행해야 한다.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 후 절차를 완료하면 등록한 이메일을 통해 접수 여부를 공지한다. 1차 프리세일 기간에 참여한 경우 20% 추가 보너스를 제공한다. 프리세일의 총 목표 모집 금액은 5만이더(ETH)로 총 발행량은 10억개다.

에아이이크립토의 정식 ICO는 오는 30일로 예정돼 있다. 향후 베타 서비스는 12월, 정식 서비스는 내년 6월 출시 예정이다.

에아이이크립토는 현재 블록체인에 기반한 AI 생태계를 개발하고 있다. 이 업체의 주된 목표는 AI 연구에 쓰이는 비용을 줄이고 AI 연구에 필요한 데이터의 수집을 좀 더 쉽게 하는 것이며, 토큰을 이용한 보상 시스템을 통해 AI 연구자들과 데이터 제공자들 사이의 교류를 촉진시키려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