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시대의 생존전략
고교학점제 시대의 생존전략

현 고등학교 현장에서 고교학점제가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고교학점제에 따라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기도 하고 없기도 한다. 그만큼 예전에 부모들이 배웠던 시대보다 많은 것이 바뀌었다.  학생들의 과목 선택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고, 과목 선택에 따른 대학의 선택은 의대 열풍이나 인공지능 시대의 도래만큼이나 엄청난 파급효과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대학입학이 고교학점제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고 이에 대한 지식이나 사전 준비가 필요하게 됐다. 자녀의 미래 전략을 위해, 이 책에서는 자녀의 고교학점제와 준비를 위해 추천도서, 자녀의 MBTI을 활용한 나만의 노트 정리법, 탐구력을 키울 수 있는 공부로드맵 으로 구성했다.

모든 부분을 충족시킬 수 있을 수 없지만, 내 아이에 맞는 다양한 부분을 찾아서 읽어 볼 수 있게 구성됐다. 청소년의 진로, 진학에 대한 부분에 관심이 있는 학부형, 학생을 대상으로 발간됐다.

 

저자소개

정유희 내일지식창고 대표

진로진학컨설팅 교육학 석사를 이수하고, 한국교육컨설턴트협의회 교수로 상담사를 양성하고 있다. EBS 진학마스터 및 과제탐구 강사로 활동하였으며, 진로로드맵 TV에서 진로와 진학을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저서로는 <진로 로드맵 시리즈 5권>, <고교학점제를 완성하는 진로로드맵 시리즈 4권>,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시리즈 6권> 등이 있다.

 

배상기 서울대 교육학박사, 전) 청원고 진학부장

한국대학신문 《배상기의 진로코칭》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매년 전국 중·고등학교에 100회 이상의 진로 특강을 하고 있다. Transformational life coach로 개인의 교육 문제를 코칭하고, 진로•직업을 컨설팅하고 있다. 전) 서울시교육청 대학 진학지도 지원단, 논술 출제 및 검토위원으로 활동하였다. 저서 『중위권 내 아이, 서울대 따라잡기』, 『선생님, 저도 공부 잘하고 싶어요』(공저) 등이 있다

 

안계정 유원멘토입시연구소 대표

물리·수학교육학 전공으로 이공계·의약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EBS 진학마스터 및 과제탐구 강사로 활동하였으며, 진로로드맵 TV와 글로벌경제신문에 교육 오피니언으로 활동하고 있다저서로는 <진로 로드맵 시리즈 5권>, <고교학점제를 완성하는 진로로드맵 시리즈 4권>, <EBS 강사가 추천하는 인기학과 진로코칭 시리즈 6권>등이 있다.

키워드

#고교학점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