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장갑 '나와나와(NAWA NAWA)' 탈부착 가능 줄자와 핫팩 주머니 콜라보레이션 제품/사진=열려라참깨
멀티 장갑 '나와나와(NAWA NAWA)' 탈부착 가능 줄자와 핫팩 주머니 콜라보레이션 제품/사진=열려라참깨

아이디어 제품을 개발·판매하는'㈜열려라참깨'에서 도시 어부들을 위한 멀티장갑 ‘나와나와(NAWA NAWA)’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나와나와’는 손등에 줄자를 부착한 아이디어 장갑으로 초보부터 프로 낚시인까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나와나와’ 멀티 장갑은 낚시인이라면 누구나 자신이 잡은 물고기를 즉석에서 계측하고 싶어하는 욕구에서 개발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또한 줄자가 있으면 잡은 물고기의 사이즈를 바로 정확히 측정할 수 있어 치어들을 빠르게 방류하고 생태계를 지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런 낚시인들의 희망 사항을 담아 잡은 물고기의 사이즈를 바로 계측할 수 있는 줄자를 장갑에 부착했다. 

줄자는 탈부착이 가능하며, 케이스는 물고기 모양을 모티브로 귀여우면서도 다른 제품에서는 볼 수가 없는 기발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나와나와’ 멀티장갑은 겨울철 추운 날씨에 보온 효과도 있어 다목적이다. 장갑에 핫팩을 넣는 곳이 있어, 손이 시려운 겨울에 핫팩을 넣으면 손을 따뜻하게 유지해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낚시인만이 아니라 오토바이를 타는 라이더들이나 야외에서 작업하는 직종을 가진 사람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나와나와’ 멀티장갑의 제품명은 말 그대로 장갑에서 줄자가 나오고, 핫팩을 넣으면 열이 나온다는 의미를 담아 탄생했다. 

열려라참깨 관계자는 “2024년 1월 출시하는 나와나와 멀티장갑은 1,000만 낚시 동호인들 중에서 새로운 유행을 찾는 20,30대 남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며 “사이즈도 S,M,L 3가지로 출시돼 최근 늘어나는 여성 동호인들도 사용 가능하고 구매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열려라참깨 매장에서 가능하다”고 밝혔다.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한 ㈜열려라참깨 박지홍 대표는 “대한민국의 낚시 인구는 2023년 약1,000만 명에 달한다”며 “낚시 초보자들이 ‘나와나와’ 멀티장갑 사용을 통해 물고기도 바로바로 측정하면서 낚시의 즐거움을 배가 되도록 누리면서 추운 겨울 날씨에 따뜻하고 안전한 낚시를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열려라참깨는 ‘지금까지 보지 못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는 곳’이란 컨셉으로 기업 로고, 굿즈 제작, 도시 재생 프로젝트 등 폭넓은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주로 지자체와의 제품개발 브랜딩을 통한 협업을 통해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 확장을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제품은 장기간에 걸친 연구와 주변 낚시인들에게서 들은 조언을 접목시켜 만든 획기적인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