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사진=JW홀딩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사진=JW홀딩스

JW신약은 프랑스 피에르파브르의 탈모 완화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출시하고, 심포지엄을 개최해 탈모 치료 옵션과 연구 성과를 공유하는 등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DUCRAY NEOPTIDE EXPERT)’는 의약품과 같은 임상 시험을 통해 개발된 탈모 완화 전문 화장품으로, 피부과를 포함한 전국 탈모 치료 병의원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탈모 발생 주요 원인인 남성호르몬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ihydrotestosterone, DHT) 합성을 59.6% 감소시키고, 모발의 생장기는 23% 증가시켜 탈모를 완화하고 모발의 고정력을 높이는 효과성이 임상 결과 확인된 제품이다. 밀크씨슬로도 알려진 시리붐 마리아눔(Silybum marianum)과 레스페데자 카피타타(Lespedeza Capitata) 등 모발의 섬유질 강화 및 탈모 방지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더불어 간편하게 분사해 사용하는 외용제로 사용 편의성도 갖췄으며, 모발이식 환자뿐만 아니라 기존 탈모치료제인 미녹시딜이나 피나스테리드를 사용 중인 환자들도 병행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출시를 기념해 JW신약은 지난 20일 론칭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한편, 분당서울대병원 허창훈 교수와 단국대병원 박병철 교수를 연사로 초청해 다양한 탈모 치료 옵션과 연구 결과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JW신약 관계자는 ”국내 클리닉 시장을 선도해온 영업, 마케팅 경쟁력을 바탕으로 탈모 완화 화장품까지 판매 영역을 확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탈모 스트레스에 걱정이 많은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탈모 케어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종근당, 살균·항균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 출시

종근당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사진=종근당
종근당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사진=종근당

종근당(대표 김영주)은 24일 병원의 환경소독 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세균으로 인한 감염 방지에 효과적인 차세대 항균코팅 티슈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를 출시했다.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는 살균·소독 효과가 있는 염화디데실디메틸암모늄(DDAC)과 유기실란(OTPA-1)을 주원료로 하는 병원용 항균코팅 티슈다. 미생물에 의한 손상 없이 보존되는 잠자리 화석의 날개 표면에서 발견한 스파이크 구조제를 항균막으로 구현하여, 즉시 살균작용을 한 뒤 항균 스파이크가 표면에 코팅되어 물리적으로 균의 사멸(항균)을 유도한다.

이 제품은 국내 유일의 차세대 항균 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단 1회 사용으로 즉시 살균효과와 24시간 이상 지속되는 항균효과를 나타낸다. 카바페넴 내성 장내세균(CRE),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알균(MRSA) 등 다제내성균에 대해서도 99.99% 이상의 탁월한 사멸능력을 가진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GLP(우수실험실관리기준, good laboratory practice) 연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에서 환경부 제품 승인 기준인 급성 경구·경피·흡입, 피부 자극성·부식성, 눈 자극성·심한 눈 손상, 피부과민성 등 6가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하고, 국내 살균제 중 유일하게 90일 반복 흡입 독성시험을 거쳐 안전성을 입증 받았다. 

종근당 김영주 대표는 “바이오 스파이크 가드는 나노 스파이크 구조와 표면 결합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방식의 항균코팅 티슈”라며, “안전하고 우수한 살균 및 항균효과로 다양한 경로의 세균에 노출된 병원에서 감염 관리의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일동제약,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설 맞이 할인 프로모션 진행

사진=일동제약
사진=일동제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설 명절을 맞아 2월 6일까지 네이버쇼핑 ‘일동제약 공식 스토어’에서 ‘설 선물 대첩’ 행사를 진행함과 동시에 1월 29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판매 방송을 통해 구매 금액대별 경품이 포함된 특별 구성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 대첩’ 행사 대상은 ▲비오비타 ▲마이니 ▲지큐랩 등 일동제약의 건강 분야 주요 브랜드들로, 구매 품목 및 수량 등 따라 가격 할인, 이벤트 쿠폰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어린이 유산균 브랜드 ‘비오비타’의 경우 ▲비오비타 배배골드 ▲비오비타 키즈골드 ▲비오비타 패밀리 ▲비오비타 아토 ATO 등을 선물용 세트 상품으로 구성하고, 가격 할인과 첫 구매 시 추가 할인 혜택은 물론, 구매 품목에 따라 거즈 손수건, 물티슈 등의 증정품을 제공한다.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이니’는 ▲마이니 부스터 비타민 ▲마이니 딥슬립 이뮨 ▲마이니 구미 2종세트 ▲마이니 생생톡톡 비타C 등의 제품을 최대 57% 할인 판매한다. 

프리미엄 포스트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은 ▲지큐랩 장건강 포스트 솔루션 ▲지큐랩 콜레스테롤 솔루션 등의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41% 할인 판매한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설 명절을 앞두고 가족과 주변 분들에게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일동제약의 인기 컨슈머 헬스케어 브랜드 상품을 풍성한 혜택과 함께 마련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