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을 지향하는 미래 창원이 그리게 될 발전상의 새로운 척도인 ‘창원 스마트업 파크’의 중심에 위치한 창원 아트리움시티가 각광받고 있다.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일원에 위치한 창원 아트리움시티는 쇼핑, 업무, 컨벤션, 문화예술이 집적된 공간 구성으로 융복합 공간 활용의 미래 청사진을 보여준다.

해당 단지는 지하 3층부터 지상 8층까지 연면적 5만여 제곱미터, 상업시설 60실, 업무시설 98실의 대단지 규모로 조성되어 창원 스마트업 파크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하게 된다. 창원 국가산업단지 및 창원 스마트업 파크의 명성을 드높여 줄 기업과 인재를 위한 효율적인 생산성의 업무 공간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웨딩홀 입점 및 혼수예물, 스튜디오, 여행사 등 예식과 관련된 주요 업종의 입주가 예정되어 창원의 토탈 웨딩 명소로 부상도 기대된다. 초대형 골프존과 트렌드를 주도할 피트니스가 운영되고, 단지 인근에 추진 중인 사화공원 민간공원 조성 특례사업과 파크골프장, 숲속놀이터, 순환산책로 등과의 시너지 효과를 활용함으로써 헬스, 레저, 스포츠 테마 특화 지구의 조성도 주목할 만하다.

입지적 측면에서는 상생허브센터의 개발계획으로 신산업 동력과 우수 인재의 유입이 예상된다. 창원종합버스터미널, SM타운, 홈플러스를 배후에 갖추고 있다.

광역교통망인 부전-마산 복선전철과 S-BRT 구축 사업이 완료되면 교통 인프라의 혜택을 한껏 누릴 수 있게 된다. 여기에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과 가덕신공항건설 사업까지 완료되면 창원의 핵심 클러스터의 중심 공간으로 부상할 전망이다.

단지는 최고의 입지를 바탕으로 공간 구성과 세련된 시설이 하나로 조화됨으로써 미래 창원의 융복합 신산업 계획을 실현시키는 시금석으로 평가받는다. 도시계획상 고정 수요와 유동 인구를 동시에 충족시키는 지리적 이점이 두드러진다는 설명이다.

해당 단지는 소통, 쇼핑, 업무, 문화예술의 새로운 융복합의 메카로 자리매김함으로써 미래 창원의 신산업 유치와 인력의 지속적인 유입, 최신 트렌드와 커뮤니케이션의 중심지로서의 위상을 입증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