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올리브영)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은 입점 브랜드 중 지난해 연 매출 100억원 이상을 기록한 브랜드 수가 전년 대비 30%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연 매출 100억원 브랜드 중 국내 중소기업 비중은 51%다. 코로나19 팬데믹 첫 해인 지난 2020년엔 39% 수준이었다.

같은 기간 연 매출 1000억원 이상이 중소기업 브랜드도 탄생했다. 색조 브랜드 클리오와 선크림으로 유명한 라운드랩 등이다.

중소 브랜드가 올리브영에서 올리는 매출도 크게 늘었다. 지난해 매출 상위 10대 브랜드 중 7개가 신진·중소 브랜드였다.

올리브영은 전국 13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주문의 ‘오늘드림’ 배송 서비스 등 중소기업들이 올리브영의 채널 경쟁력을 발판 삼아 성장했다고 자평했다.

올리브영은 올해도 뷰티 트렌드를 이끌고 K뷰티 산업을 한층 더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지속가능하고 건강한 K뷰티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올해부터 3년간 총 3000억원 가량을 투입하는 상생경영안을 시행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의 기획부터 연구개발(R&D), 영업·마케팅 등 전 과정을 단계별로 지원해 신진 브랜드 발굴부터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에서의 인기를 발판으로 신진 브랜드들이 양적으로 성장하고, 해외 시장으로 진출해 질적으로도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는 '상생 경영' 기조를 한층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CJ올리브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