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바이오센서·대한장애인컬링협회 후원 협약식 현장의 (왼쪽부터) 이효근 에스디바이오센서 대표이사 및 윤경선 대한장애인컬링협회 회장 / 사진= 에스디바이오센서
에스디바이오센서·대한장애인컬링협회 후원 협약식 현장의 (왼쪽부터) 이효근 에스디바이오센서 대표이사 및 윤경선 대한장애인컬링협회 회장 / 사진= 에스디바이오센서

글로벌 체외진단 전문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 각자대표 이효근, 허태영)는 사단법인 대한장애인컬링협회와 7일, 에스디바이오센서 본사 회의실에서 ‘2024 세계휠체어컬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과 관련해 MOU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세계휠체어컬링선수권대회는 패럴림픽 다음으로 큰 대회로 2023년 유치를 확정받아 준비 중에 있다. 참가규모는 휠체어컬링 12개국이며, 휠체어믹스더블컬링은 21개국 선수단 200여명이 참여하여 세계챔피언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동계패럴림픽에 참가하는 포인트를 부여하는 대회이다. 역대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세계선수권대회를 에스디바이오센서가 후원하며 우리 휠체어 컬링 국가대표팀은 2010년 벤쿠버 동계 패럴림픽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바한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사)대한장애인컬링협회 윤경선 회장은 “세계인의 축제이자 가장 권위있는 대회를 에스디바이오센서와 서로 협업하면서 진행하게 되어 기쁘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장애인스포츠 발전에 더욱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함께 자리를 빛낸 에스디바이오센서 이효근 대표는 “세계휠체어컬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을 통해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제무대에서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에스디바이오센서도 함께 응원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지놈, 일본과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전 계약 체결

이지놈, EG-MIrROR 플랫폼/사진=이지놈
이지놈, EG-MIrROR 플랫폼/사진=이지놈

이지놈은 기업건강검진 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최근 일본 바이오기업 p사와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에 대한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했다고 오는 4월 관련 서비스를 일본내에서 판매 진행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이지놈이 자체 개발한 3세대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 기반의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을 통해 개개인의 유익균, 유해균의 비율을 분석, 장내 환경에 대한 종합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생활 습관 관련 개인별 건강관리 솔루션과 질환 추적관리가 가능하다. 

이지놈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검사 기술은 기존 방식보다 높은 해상도와 정확도를 제공하며 종(species) 수준으로 정밀한 분석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질병의 사전예방 및 건강 관리에 중점을 둔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

이지놈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통해 주요 3대 질환을 포함한 다양한 질환의 리스크 결과를 보여준다. 올해부터는 병원 건강검진 뿐만 아니라 기업 건강검진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지놈 조서애 대표는 “이번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기술 이전으로 일본인의 장내 미생물에 대한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특성을 분석해 일본 시장에 최적화된 헬스케어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검진 서비스 확대로 추가 수집될 국내외 데이터의 다양성을 활용하면서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해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만의닥터, 설 연휴에도 전 국민 비대면 진료 서비스 가능

사진=나만의 닥터
사진=나만의 닥터

비대면 진료 플랫폼 나만의닥터를 운영하는 메라키플레이스가 설 연휴 기간 동안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정상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설 연휴 기간 동안 진료가 필요한 환자들에게는 24시간 비대면 진료를 제공할 예정이며, 원활한 비대면 진료 운영을 위해 앱 내 의료 기관들과의 제휴 점검도 시행했다. 비대면 진료 이후 처방약 수령을 위한 공휴일 약국 찾기 시스템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현재 나만의닥터에서는 약 수령이 최대한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휴일지킴이 약국’, ‘심야 약국’, ‘연중무휴 약국’을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안내해 주고 있다. 그럼에도 설 연휴와 같은 공휴일의 경우, 운영하는 약국의 수가 현저히 적다. 나만의닥터 측은 공휴일 약국을 찾는 환자들을 위해 고객센터 또한 정상 운영하여 약국 매칭의 어려움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나만의닥터 관계자는 “민족 대명절인 설날 연휴에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비대면 진료 뿐만 아니라 문 연 약국 찾기, 문 연 병원 찾기 등의 서비스를 통해 의료의 모든 것을 지원할 계획이다. 연휴 기간 동안 의료 공백에 놓이는 국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