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는 MBC의 블랙리스트 공개 인터넷 웹사이트에 대해 "일방적 허위 주장에 근거해 제작됐다"고 주장했다.

CFS는 19일 보도자료를 통해 "MBC 웹사이트에 게시된 '당사자들의 인터뷰'는 확인 결과 허위 주장임이 밝혀졌다"면서 "MBC는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에 위반해 CFS에 기본적인 사실관계 확인조차 거치지 않고 일방적인 허위 인터뷰 영상을 웹사이트에 게시하는 행위를 중단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쿠팡)
(사진=쿠팡)

CFS에 따르면 MBC가 공개한 내용 중 노조 분회장이라 블랙리스트에 올랐다는 직원 주장에 대해 "카트를 발로 차 동료직원을 뇌진탕에 빠트렸다"고 반박했다.

이어 징계를 받은 적이 없는데 블랙리스트에 올랐다는 직원의 경우 "근무일 37일 중 27일을 무단 결근해 인사위원회에서 해고를 결정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근무 중 화장실을 갔더니 이후에 채용이 안됐다는 직원 주장에 대해서는 "근로시간 중 휴게실에서 무단 휴식했고, 근로 복귀 요청에도 취침하고 있는 것을 적발해 채용이 거부된 것"이라고 밝혔다.

CFS는 MBC가 개설한 인터넷 웹사이트의 폐쇄를 요청하는 가처분을 신청할 예정이다.

CFS는 "사업장 내에서 방화·폭행·성추행·절도 등 각종 불법행위로부터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해 인사평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직장 내 안전을 위협하는 사람들로부터 선량한 직원들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무력화 시키는 민노총과 MBC의 악의적 방송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쿠팡)
(사진=쿠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