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는 이번 주말 '봄 시즌'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백화점은 신상품을, 대형마트와 이커머스 업체들은 신학기·이사·혼수 관련 용품을 선보인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2024년 봄 시즌 비주얼 이미지를 공개했다.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 등 5개점은 내달 14일까지 '하트 투 하트'(Heart to Heart:시시호시X피으) 팝업 행사를 통해 액세서리 등 6종의 시시호시 단독 굿즈와 50여종의 밸런타인데이 굿즈를 선보인다.

에비뉴엘 잠실점에서는 '크러시' 맥주 팝업 행사를, 본점 식품관에서는 아홉 시간 동안 숙성한 반죽피를 다섯 가지 정성으로 가득 채웠다는 '구오'(九五) 만두 팝업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은 주말 동안 '럭셔리 워치&주얼리 페어'를 열어 브레게·다미아니·타사키 등 브랜드 제품을 선보이고 구매 금액에 따라 사은품을 증정한다. 더현대 서울은 발리와 무스너클, 톰그레이하운드 등이 참여하는 '한섬 슈퍼위크'를 진행한다. 

판교점은 '애프터 홀리데이 리빙대전'을 통해 다양한 주방용품 및 침구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JUST ARRIVED' 봄맞이 행사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브레게와 쇼파드, 예거르쿨트르 등 하이 주얼리 브랜드 신상품을 선보이고 국내 차 브랜드 '알디프' 시음행사 및 프리미엄 테킬라 브랜드 '1800 크리스탈리노' 팝업을 국내 최초로 개최한다.

롯데백화점 봄 시즌 키 비주얼.(사진=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봄 시즌 키 비주얼.(사진=롯데쇼핑)

롯데마트는 정월 대보름(24일)을 맞아 '건나물 10종'을 3봉 이상 구매 시 1봉당 1천원 할인한다. 봄맞이 대청소를 위한 청소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 '3M 리싸이클 저전기 청소포'는 1+1로, '3M 베이킹소다 물걸레 청소포 마일드'와 '3M 코맨드 욕실소품'은 20% 할인한다.

롯데슈퍼는 봄철에 먹기 좋은 신선 식품과 봄맞이 집 단장 용품을 준비했다. '한판딸기'를 행사카드로 결제 시 2000원 할인하고, '태안 냉이'와 '태안 달래'는 2팩 이상 구매 시 팩당 500원 할인한다. '크리넥스 리프레시소프트 3겹 화장지'와 '크리넥스 안심클래식 키친타월' 등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롯데온은 오는 25일까지 '20대 대학생 필수 신학기 가방' 행사를 진행한다. 쌤소나이트와 조셉앤스테이시, 키플링, 루즈앤라운지 등 브랜드가 참여해 20대 대학생이 주로 찾는 가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유·아동을 위한 '신학기 책가방대전'에서는 뉴발란스키즈, 블루독,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등의 유·아동 책가방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내달 6일까지 실내화와 수저, 물병, 필기구 등 신학기 맞이 준비물을 모아 선보이는 '신학기 통합 기획전'도 진행한다.

G마켓은 25일까지 '패션&뷰티 위크' 기획전을 통해 봄철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온앤온과 루시앙 등 남녀 의류 브랜드와 에스콰이아, 엘칸토, 제이에스티나 등 주얼리·잡화 브랜드, 미샤와 셀퓨전씨 등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패션·뷰티 TOP5' 코너에서는 주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되는 '패션뷰티 15%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브랜드별로 최대 '30% 중복쿠폰'을 함께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