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XPLA
사진출처=XPLA

컴투스의 블록체인 메인넷 'XPLA(엑스플라)'가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새로운 XPLA 홈페이지에서는 XPLA에 대한 각종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온체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각종 지표도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XPLA의 연혁과 비전을 알 수 있는 About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된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 XPLA의 기술자산을 소개하고 확인할 수 있는 Dev with US, 생태계의 현황과 성장을 볼 수 있는 에코시스템, XPLA 소식을 가장 빨리 확인할 수 있는 공식 창구인 커뮤니티로 구성된다. 또한, 메일을 통해 XPLA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뉴스레터 등록페이지도 운영한다. 

홈페이지의 중장기 운영 계획도 밝혔다. XPLA의 새로운 소식과 이벤트 날짜를 모은 이벤트 캘린더를 오픈하고 포럼과 스프링보드 등 새로운 서비스와의 연계도 추진한다. 신규 참여자를 위한 가이드 구축은 물론 글로벌 메인넷 위상에 걸맞도록 다국어 지원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폴 킴 XPLA 팀 리더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XPLA에 대한 정보 접근의 편의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XPLA 참여자들간의 더욱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