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투시도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투시도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금리 장기화 기조와 원자잿값 인상 등 대내외 불안 요소가 지속되면서 실수요자 중심으로 주택시장 옥석 가리기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2023년 분양시장은 서울 및 공공택지 등의 입지가 우수한 지역을 중심으로 청약자들이 대거 몰린 반면에 전국 분양 아파트 217개 단지(서울 제외) 중 1순위 청약 1대 1의 경쟁률을 채우지 못한 곳이 104곳으로 집계되는 등 청약 양극화는 더욱 심화된 것으로 분석됐다

고금리 기조와 분양가 상승 등이 맞물려 전반적으로 주택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도 입지여건이 우수한 아파트들은 시장 흐름과 관계없이 훈풍을 맞고 있는 것.

실제 제일건설이 파주운정신도시에서 지난해 11월 분양한 ‘운정3제일풍경채’는 1순위 371.64대 1로 지난해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는 GTX A노선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운정신도시 내에서 핵심 입지를 갖추고 있어 인기를 끌었다. 또 1순위 177가구 모집에 1만9737명이 몰려 평균 11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의 경우도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이 가까운 우수한 입지와 상품성으로 정당계약 5일만에 완판하기도 했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는 "올해도 총선, 분양가 인상 등으로 부동산 시장 전망은 안개속인 가운데 입지, 상품성에 따라 분양 성적의 온도 차가 클 것으로 보인다”며 “주택 공급 절벽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내 집 마련 수요자들은 우수한 입지를 갖춘 곳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청약에 나서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부동산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는 입지와 상품성 등 경쟁력을 갖춘 아파트를 선호하는 현상이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GTX, 원도심 개발 등 개발호재가 풍부한 ‘천안역’에 인접한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가 분양 채비에 나서고 있다.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는 성정동 일대에 들어서며 △전용면적 84㎡ 250세대 △전용면적 128㎡ 43세대, 총 293세대로 구성된다. 천안역과 인접해 일대 개발 호재를 가장 가까이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라는 평가다.

우선 천안시는 천안역세권 부활을 위해 대규모 도시재생 프로젝트와 천안역 확장에 속도를 내면서 지역 원도심에 활력이 돌고 있다. 

도시재생 선도사업으로 동남구청사 복합개발을 완료했으며 천안역세권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천안역 개량사업(예정), 역전지구 도시개발사업(예정), 천안역 일대 재개발사업(예정) 등 미래가치가 우수하다. 특히 천안역 일대는 원도심 정비사업으로 약 1만4000여 세대의 아파트가 조성돼 향후 이 일대는 신흥주거타운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천안역 경남아너스빌 어반하이츠

 

여기에 천안역에 조성을 앞둔 GTX-C노선과 시너지도 기대된다. 지난달 25일에 대통령이 직접 민생토론회에서 GTX-C 노선 연장안을 발표해 사업 불확실성을 없앴고, 추진에도 탄력이 붙고 있다. GTX-C노선이 천안역에 뚫리면 천안역에서 삼성역까지 5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주변에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천안고속버스 터미널 등 주요 생활편의 시설이 인접해 있고, 녹지로 둘러싸인 천안축구센터와 천안천 인근 수변 산책로의 접근성도 뛰어나 도심속에서 쾌적한 생활을 만끽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더불어 천안성정초, 복자여고, 북일고, 북일여고 등 우수한 학군에 속했고, 신부동 학원가도 근거리에 자리해 교육 여건도 좋다.

또한 고급 특화단지에만 선보이는 커튼월룩으로 고급스러운 외관을 적용하고, 최근 주택시장 고급 트렌드인 유리난간 창호가 전 세대에 시공돼 뛰어난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조망 및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해 실사용 면적이 넓은 중대형 아파트 특화설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고품격 커뮤니티와 조식 제공 서비스(딜리버리) 및 주차장 내 카 워시, 런드리, 베이비 케어, 펫 프렌들리 케어 등 입주자 기호에 맞춘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 제공으로 고급 리조트를 연상케 하는 럭셔리한 일상을 느낄 수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천안 서북구 성정동(구상골 사거리 인근)에서 문을 열 예정이며, 견본주택 개관에 앞서 사업지가 위치한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일대에 현장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