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이 GTX-A와 C 연장 노선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평택 지제역은 GTX-A와 C 연장 노선이 교차하는 지점으로 GTX-A, C노선 연장되면 20분대로 서울까지 도달이 가능해진다.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평택 지제역 인근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바로 앞에 위치한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동·호수 지정 선착순 분양 중이다.

경기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1블록에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는 약 14만평의 카이스트 평택 캠퍼스의 조망이 가능하고 삼성전자 반도체공장이 인근에 위치한 직주근접 아파트로, GTX-A,C 노선 연장이 확정된 평택지제역과도 가깝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6개 동, 총 1,98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84㎡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7년 2월 예정이다. 계약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이며,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미분양 아파트로 청약통장 없이 접수 가능하며, 실거주의무와 재당첨제한도 없다.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공급하는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는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실내체육시설 등이 들어선다. 지상에는 잔디마당과 어린이 물놀이터, 아트놀이터, 자작나무원, 청유원 등 조경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가 위치한 평택 브레인시티는 대지면적 약 482만㎡ 규모의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로, 이 가운데 약 84만㎡ 규모가 주거용지로 조성된다. 또한, 2030년에는 로봇 및 AI 등의 첨단시설을 갖춘 아주대학교 의료복합타운이 들어서며,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단지는 홈플러스와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이 가깝고,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중심상업지구가 가깝다. 또한, 유치원과 초•중•고교 부지가 인근에 계획되어 있다. 특히 2025년에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가 건립될 예정으로, 삼성전자 및 브레인시티PFV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차세대반도체 연구와 인재 양성의 중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여건으로는 GTX-A,C 노선과 SRT노선, 지하철1호선, 수원발KTX까지 5개 라인이 지나는 대규모 역사로 거듭나는 평택 지제역이 인근에 위치하고,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도 가깝다. 인근 송탄IC와 안성JC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 송탄나들목, 경부고속도로 남사진위나들목으로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더불어 평택동부고속화도로가 24년말 개통 예정이며, 고덕삼성직선도로가 동부고속화도로와 연결 예정으로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관계자는 “최근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아파트 미분양 물량이 늘고 있으나, 평택은 일자리가 풍부한 직주근접 입지조건과 다양한 개발호재, 우수한 교통여건으로 미분양 아파트 물량이 빠르게 소진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파트 모델하우스, 견본주택 관람 및 분양가 문의 등은 대표전화로 상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