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CO박스
사진=ICO박스

NWP솔루션이 지난달 30일 공개 사전판매를 시작했다.

NWP는 빅데이터를 IoT와 AI를 통합한 블록체인 기반 헬스케어솔루션으로, 블록체인 성장 프로모션을 위한 SaaS 솔루션의 프리미어 제공자인 ICOBox의 지원으로 ICO 사전판매를 실시했다.

NWP솔루션은 사용자들이 의료 정보 및 건강정보를 추적하고 클리닉 연구를 위한 데이터를 공유한다. NWP의 ICO 사전판매는 지난달 30일부터 6월15일까지이다. 2018년 12월까지 진행될 공개판매는 여름에 공시될 예정이다. 사전판매 기간동안 NWP 토큰은 0.001달러이며, 이는 공개판매가 시작되면 0.05달러로 증가될 전망이다.

NWP는 하나의 보안 앱을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의 의료데이터를 24시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이 플랫폼을 채택하는 사용자들은 딥머신 러닝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정보를 모으는 IoT 팔찌를 착용해 운동·식이요법 최적화 어플리케이션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여행자들은 세계 어디든 갈 수 있으며, 개인 헬스 데이터를 헬스케어 제공자에게 줄 수 있다. 이용자는 전체 의료내용을 기록하고 추적할 수 있다.

NWP 공동설립자이자 IBM 디지털 힐스케어 및 빅데이터의 부서장이었던 찰리 시크는 “플랫폼 스스로가 진보된 인공지능과 데이터 보안기술을 구축하는 동시에 하나의 네트워크로 스마트 기기와 데이터베이스를 통합시킨다"며 "NWP는 기존 헬스케어와 라이프 서비스 퀄리티에 더 훌륭한 접근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그는 "우리 플랫폼은 전반적인 정보보안을 개선하면서 사용자들에게 자신의 개인정보를 제어하도록 해준다"고 덧붙였다.

NWP 프로젝트는 헬스케어 연구가 활발한 현재 상황에 시기적절하다. 딜로이트는 글로벌 헬스케어에 대한 소비가 2020년까지 8.7조달러를 넘어설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성장하는 이 산업에서 사용자들이 암호화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는 NWP는 폭 넓은 연구 참여자들과 함께 품질 및 상세 데이터 세트를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데이터를 제어·관리하고 언제 누구와 공유할 것인지를 결정한다. 이 플랫폼의 블록체인 기술은 해킹과 공격에 취약하지 않다.

NWP팀은 NWP에코시스템에 기본적으로 통합된 합리적 가격 추적기에 집중하고 있다. 이 에코시스템은 신생아 부모들을 더 안심시키도록 고안된 NiteWell 팔찌로, 수집되는 데이터를 기반해 아기를 관찰하는 시스템이다. 아기의 생명에 치명적이거나 장기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요소를 발견하다면, 이 시스템은 권한이 있는 보호자에게 이를 알리고 적절한 행동을 추천한다.

Alex Frolov NWP 설립자는 “팔찌는 산소레벨·심장박동·모션패턴·신체온도 및 환경의 상태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한다”며 “아이 돌보기를 위한 기본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연구자의 SIDS에 대한 이해를 도울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