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네오핀
사진출처=네오핀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 네오핀은 1억 8000만 달러(약 2400억원)의 통합 (가상자산 예치총액)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TVL은 가상자산 예치 총액으로, 블록체인 산업에서 프로젝트의 규모와 성장성 등을 판단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활용된다.

네오핀은 지난달 29일 선보인 클레이튼-스테이블 코인(USDT) 페어 예치 상품의 TVL은 불과 5일 만에 14배 이상 성장하며 클레이튼 커뮤니티의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달 15일 출시한 클레이튼과 nFNSA(클레이튼으로 전환된 핀시아)의 페어 예치 상품 역시 약 2주만에 TVL이 20배 이상 성장했다.

네오핀 생태계의 주요 가상자산인 네오핀 토큰(NPT)의 가격 상승도 통합 TVL 성장을 견인 중이다. 글로벌 가상자산 정보 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NPT의 가격은 한 달 전보다 약 2.3배 이상 상승 중이다.

네오핀은 최근 연내 아시아 최고 디파이로 성장하겠다는 비전과 함께 2024 로드맵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해부터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정부와 손잡고 디파이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에 참여하면서 규제 불확실성을 줄이고 기반을 다진 만큼, 연내 실물자산 기반의 RWA 등 혁신적인 디파이 상품을 선보여 아시아 최고의 퍼미션드 디파이(허가된 탈중앙화 금융)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실행 전략으로 신규 상품을 공격적으로 출시하는 기조를 연말까지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RWA(Real World Asset, 실물연계자산) 기반 상품 출시, AI 기반 온체인 파생상품 출시, 프로젝트 드래곤(PDT) 스테이킹(가상자산 예치) 상품 및 PDT 마이그레이션 지원을 바탕으로 PDT 1등 디파이 도약, 자동 재할당 메커니즘 실행을 통한 네오핀 토큰(NPT)의 지속적인 유통량 감소, 덱스 애그리게이터 탈중앙화 거래소 거래 기능 연동)의 통합 지원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용기 네오핀 대표는 "네오핀은 향후 3년 내 글로벌 10대 디파이로 성장하겠다는 원대한 목표 아래, 올해에는 아시아 시장에서 1등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비전 달성을 위해 향후 높은 성장이 예상되는 RWA 시장 선점과 혁신적인 디파이 상품 개발, 프로젝트 드래곤(PDT) 1등 디파이 포지셔닝에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