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문 시그니처 웰가 광역조감도
삼문 시그니처 웰가 광역조감도

 

최근 고금리 기조와 분양가 상승 등이 맞물려 주택경기가 침체된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도 입지여건이 우수한 ‘다세권’ 아파트는 시장의 흐름과 관계없이 훈풍을 맞으며 ‘입지 불패’ 신화가 이어지고 있다. 

분양시장이 전반적으로 위축된 상황에도 불구하고 多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아파트는 전국 곳곳에서 우수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1월 충남아산시에서 분양한 ‘더샵 탕정인피티니시티’는 분양 당시 탕정역 역세권, 도시개발구역 내 학교를 품은 학세권 등 다세권 입지여건으로 입소문을 타며 1순위 청약에 3만3천명 이상이 접수해 평균 52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다세권 아파트는 부동산 매매시장에서도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에 따르면 전주의 강남으로 불리며 각종 인프라가 잘 갖춰진 전주시 완산구 서신동 소재의 ‘서시 아이파크 e편한세상’ 단지의 전용 84㎡ 타입이 지난해 1월 4억 5,300만원에 거래된 것이 같은해 12월에는 8,500만원 오른 5억 3,800만원에 손바뀜이 됐다.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에서 입지의 중요성은 크며, 최근 시장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다세권’ 입지를 갖춘 단지의 검증된 가치로 수요자들의 주목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삼문 시그니처 웰가는 밀양시 삼문동에 위치하며, 지하 2층 ~ 지상 20층 4개동 총 232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전용면적은 84㎡A 218가구, 84㎡B 14가구이며,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국민타입인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단지 가까이 밀양강이 위치해 있어 水(수)세권과 公(공)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밀양강의 강변에는 파크골프장, 장미공원, 밀양강둔치, 밀양아리랑길1코스 등 공원 시설이 자리하고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내 각동에는 옥상휴게공간이 들어서 밀양강 조망을 가능하게해 힐링 가득한 쾌적한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도보 거리에 미리벌초, 밀양 초등학교, 밀양중학교, 밀양고등학교, 밀양여중 등 교육환경이 우수한 학세권 단지이다. 또한 삼문동 중심상권에 위치하고 있는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명문 교육의 중심 입지를 자랑한다.

이 밖에도 밀양 지역 내는 물론 전국 어디로든 빠르게 통하는 우수한 교통을 갖추고 있다. 단지 가까이 밀양대로, 미리벌로를 통해 밀양의 주요 지역을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하며, 남밀양IC를 통해 중앙고속도로(부산-대구)도 빠르게 이동 가능한 사통팔달 쾌속의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이렇게 우수한 교통을 바탕으로 직주근접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위로는 밀양나노융합국가산업단지와 제대농공단지, 부북특별농공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아래로는 사포일반산업단지가 있다. 이들 산업단지는 단지 인근의 밀양시를 관통하는 밀양대로를 비롯해 밀주교, 나노대교, 남천교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출퇴근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 홈플러스를 비롯해 다양한 마트가 있어 이용이 편리하고, 밀양병원, 나노병원 등 대형병원과 각종 금융기관도 이용 가능하다.

이러한 가운데 밀양시 삼문동에 대한토지신탁㈜이 시행하고 흥한주택종합건설㈜ 시공하는 ‘삼문 시그니처 웰가’ 신규 아파트 분양 단지가 다세권 입지를 갖추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23일 오픈한 모델하우스에는 첫 주말 3일간 약 8천여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하였고, 관람 및 상담을 받은 수요자들로부터 100% 지하화주차장 및 옥상 휴게공간, 세대 창고 등 입지만큼 우수한 상품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단지는 대한토지신탁㈜이 시행으로 안정성, 흥한주택종합건설의 검증된 웰가 브랜드, 밀양의 최중심 삼문동 우수한 입지를 바탕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으며, 경상남도 밀양시 삼문동에 마련되는 견본주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