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추천웰니스 관광지 하이원리조트가 폐광지역을 활용한 웰니스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리조트는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복합리조트 시설로 강원 청정지역의 경관과 더불어 호텔, 콘도, 골프장, 스키장, 워터월드, 운암정, 웰니스센터 등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치유의 쉼’을 테마로 한 하이원 웰니스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국관광공사 선정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 2회 연속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리조트의 웰니스 프로그램은 굿모닝, 굿이브닝, 포레스트힐링 3가지 주제로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다. 굿모닝 프로그램으로는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며 치유하는 시간인 ‘싱잉볼 테라피’, 몸을 올바르게 교정해 에너지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리프레쉬 요가’, 경쾌한 음악과 함께 짐볼 위에서 활력을 찾는 ‘음악과 함께하는 짐볼’, 나의 취향으로 가득 채운 향수를 만드는 ‘조향 클래스’, 나만의 차를 만드는 과정에서 움츠려 있던 오감을 채우는 ‘티 클래스’가 있다.

온기를 채우는 굿이브닝 프로그램에는 ‘폼롤러를 활용한 필라테스’ 동작으로 근육강화운동 및 스트레칭을 진행하는 클래스 및 ‘세라밴드와 듀어볼’을 활용해 이완효과를 높여 온기를 채우는 클래스, 좌식생활을 주로 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의자’를 활용한 균형 운동 클래스 등이 있다.

포레스트 힐링에는 겨울 숲길을 걸으며 나무와 동물의 이야기를 듣는 ‘나무와 동물이야기’, 까만 밤하늘을 수놓은 수많은 별무리 중 카시오페이아 이야기를 듣는 ‘카시오페이야 이야기’, 그리고 ‘페가수스, 안드로메다 이야기’가 있다.

하이원 웰니스 프로그램은 웰니스 전용공간이자 천장이 유리로 이루어진 글라스가든 및 숲속 등에서 진행된다. 폐광지역 특유의 고요하고 자연 친화적인 환경이 웰니스 프로그램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한다.

리조트 관계자는 “일상 속 분주함에서 떠나 웰니스프로그램을 통해 치유와 쉼을 경험하려는 분들이 늘고 있다”며 “보다 다채롭고 깊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도심에서는 누릴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