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 해안가 주변은 일반 아파트와 같은 평범한 주거시설은 잘 들어서지 않는다. 해안가 입지의 희소성을 강조하며 최고급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가 제공되는 주거가 들어서게 되고, 이를 통해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오션 리치벨트(rich belt) 주거타운이 조성된다.

가장 대표적인 곳은 부산 해운대, 센텀, 수영구 민락∙남천, 남구 용호동을 잇는 해안가 리치 주거벨트다. 2000년 초반 완성된 해운대 신시가지에서 2000년대 중반 센텀시티 개발로 남하한 부촌 벨트는 부산 수영구 민락동ㆍ남천동, 남구 용호동 등 부산 남부권으로 확대되고 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은 초고층 주상복합과 하이엔드 오피스텔이 속속 선보이고, 최고급 호텔과 복합시설 개발(예정) 계획이 발표되면서 자산가들이 주목하는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다. 

고급 주거시설이 밀집한 부산 대표 오션 리치벨트 최중심 수영구 민락동에 감각적인 설계가 돋보이는 최고급 주거단지 ‘테넌바움294’가 공급된다. 부산 대표 부촌 수영구에 최고급 커뮤니티시설, 도심속 자연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설계가 장점이다. 

단지 관계자는 “하이엔드 아파트를 원하는 입주민들에게 자부심 선사하는 단지가 될 것”이라며 “부산 수영구 민락동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일원에 조성된 해당 단지는 지하 6층~지상 39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총 294가구 규모다.

주방에는 미국의 고급 빌트인 가전 브랜드인 데이코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인덕션 등 주방가전과 이탈리아 팔멕 후드, 제시 수전, 독일 해커 주방가구 등 유럽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구와 가전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친환경 자재등급표 중 최우수 등급인 SEO등급의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 해 환경 친화적 주거공간을 실현할 예정이다. 입주민의 스마트하고 안전한 주거생활을 위해 에어터치 엘리베이터, 전기차 자동 소방시스템, 스마트 파킹 시스템 등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하이엔드 아파트 시그니처라 할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와 세컨 하우스등 스카이 커뮤니티시설을 최상층에 마련해 입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최상층에 위치한 만큼 광안리부터 센텀시티까지 360도 파노라마 오션뷰와 시티뷰를 누릴 수 있어 입주민들의 아파트에 대한 자부심과 가치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는 부산을 대표하는 복합 상업 업무 지구인 센텀시티, 마린시티와 인접해 있어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 롯데백화점, 벡스코, 영화의 전당 등 여러 문화, 쇼핑시설을 누릴 수 있다. 민락공원은 단지와 연결돼 있고 민락수변공원도 도보로 이용 가능한 ‘공세권’ 위치를 자랑한다. 민락공원은 어린이복합공간인 ‘들락날락’이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이 가까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부산 지하철 2호선 민락역과 2·3호선 환승역인 수영역을 이용할 수 있고, 광안해변로, 광안대교 등을 통한 부산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이 편리하다. 또 원동IC도 인접해 부산외곽순환고속도로 이용도 가능한 우수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미월드 부지 개발 등 가시화되고 있는 개발호재를 갖춘 만큼 미래가치도 매우 높다는 평가다. 미월드 부지는 지난해 사업 시행사가 이 자리에는 6성급 글로벌 호텔 브랜드의 생활형 숙박시설로 개발한다고 밝히면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