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제각기 다르다. 어떤 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장소를 찾기 위해, 어떤 이는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미식을 즐기기 위해 떠난다. 또 다른 이는 일상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 휴식과 여유를 찾기 위해 떠나기도 한다.

여행에는 이토록 다양한 목적들이 있지만, 새로움을 체험할 수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낯선 곳을 경험하다 보면 그동안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것들을 보게 된다. 푸른 하늘 아래 펼쳐진 아름다운 풍경과 여행지의 숨겨진 이야기를 만나면서 삶은 보다 풍성함으로 가득 차게 된다. 이러한 경험은 우리에게 큰 영감을 주며, 새로운 전환점의 계기가 되기도 한다. 

여행 중 머무는 곳 또한 새로운 시선의 단서가 되기도 한다. 특히 현지의 색깔과 특성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형상화된 곳이면 더욱 그렇다. 이때 현지의 문화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는 ‘반얀트리’가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반얀트리는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리조트 그룹인 반얀그룹의 최상위 브랜드로, 경이롭고 감탄을 자아내는 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인간의 손에서 빚어낼 수 없는 창의력을 자극하는 풍경과 현지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여행의 낭만을 극대화한다. 지역과 장소에서 받은 다채롭고 풍부한 영감을 기반으로 현지의 자연과 문화가 건축 및 디자인에 자연스럽게 반영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덕분에 최근 ‘2023년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아시아 최고의 럭셔리 비치 리조트’를 포함, 총 7개 부문의 상을 석권하기도 했다. 

이런 반얀트리를 국내에서도 곧 경험할 수 있을 예정이다. 반얀트리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럭셔리 해양형 리조트인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올 12월 준공을 거쳐 2025년 4월 부산에 개관한다. 

리조트는 송정과 오랑대 사이에 위치한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에서도 바다와 가장 인접한 장소에 위치해 있다. 유서 깊은 어촌 마을인 기장군의 역사와 특성은 해당 그룹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양형 리조트의 보금자리로 선택한 이유이다. 바다를 지배의 대상이 아닌, 삶의 일부로써 받아들이고 살아가고 있는 기장군 어민들의 삶의 태도가 반얀트리가 가진 공간의 철학과 정확히 맞닿아있기 때문이다. 

‘환경을 품고 사람을 섬긴다’라는 이 그룹의 철학은 단지 건축 디자인에 잘 반영되어 있다. 리셉션 로비는 해안 절벽과 바위 틈에 둥지를 지어 자신만의 휴식처를 짓는 갈매기를 형상화한 모습을 띠고 있으며, 장인들이 손수 만든 한국의 전통문양과 한옥의 너른 마당, 그리고 기둥에서 영감받은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의 플로팅 루프(Floating Roop)는 바다와 부산, 그리고 투숙객의 평온한 여정을 잇는 커다란 창(窓)의 역할을 한다. 

195개의 모든 객실은 대지를 감싸는 숲과 리아스식 해안의 특성이 반영된 리아스 아웃도어 풀과 단독 테라스를 갖춰 나만의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다. 360도 파노라마 뷰가 가능한 해안 지대에 위치해 모든 투숙객들이 아름다운 바다 조망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다수의 세계적 어워즈 수상 이력의 반얀트리 스파에서는 마스터 테라피스트의 숙련된 손길로 온전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리조트는 공유제 회원으로 상품에 따라 6구좌, 12구좌로 분양 중이다. 여기에 오너십 회원인 ‘아너스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도 추가로 제공해 눈길을 끈다. 아너스 회원은 글로벌 혜택으로 차별화된 ‘반얀트리 프라이빗 컬렉션(Banyan Tree Private Collection, BTPC)을 통해 전 세계 32개국, 109개에 있는 반얀트리의 럭셔리 휴양지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부산과 제주의 유명 골프장 및 리조트를 제휴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아너스 회원들의 브랜드 체험을 위한 해외 무료 숙박을 12월까지 제공하고 국내 제휴 골프장 이용과 구좌별로 제주 골프여행 패키지도 제공하고 있어 개장 전부터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리조트 관계자는 “단지는 부산이라는 지역을 세심하게 관찰하고 이해하는 훌륭한 스토리텔러로서, 풍성한 부산의 내러티브와 한국의 미학을 반영한 디자인이 어우러진 반얀트리의 국내 첫 럭셔리 해양형 리조트”라며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의 아너스 회원이 되어 바다와 부산의 특성이 반영된 럭셔리 휴양의 세계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조트는 서울 강남구 청하 빌딩(청담동 명품거리 인근)과 부산 해운대구 팔레드시즈(해운대 해수욕장 인근)에서 아너스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현재 1차 회원권 분양이 막바지에 있으며, 오는 5월 2차 회원권 분양이 예정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