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버디 빨강라면.(사진=하림)
푸디버디 빨강라면.(사진=하림)

하림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국내 첫 어린이 국물 라면 '푸디버디 라면'이 출시 4개월 만에 판매량 700만개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의 4~8세 어린이(2023년 6월 행정안전부 주민등록인구 현황 기준 613만4846명) 전체가 푸디버디 라면을 한 번 이상 먹은 셈이며, 1.48초당 1개씩 판매된 꼴이다.

푸디버디 어린이 라면은 어린이들의 입맛과 권장 영양 섭취량에 맞춰 '빨강라면'과 '하양라면' 각 봉지와 컵 제품 4종으로 출시됐다. 출시 후 일주일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쿠팡에서 여러 차례 일시 품절 사태를 빚은 바 있다.

하림 측은 푸디버디의 성과가 아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음식을 먹이고 싶은 부모들의 니즈와 어린이들의 입맛을 만족시켰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푸디버디 라면은 신선한 자연 재료로 성인 입맛에도 손색없을 정도로 맛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는 한편 영양 전문가를 통해 어린이 성장 발육에 맞춘 영양학적 제품 설계까지 강화한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하림이 제품 개발 단계에서 4~8세 어린이와 부모 등 10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자사·타사 비교 테스트에서도 어린이 만족도는 자사 제품 선택율이 약 2배 높았으며, 부모 만족도도 타사 3점 대비 자사 4점대로 높게 나타났다.

하림 관계자는 "국내 첫 어린이 국물 라면 시장 개척과 동시에 완성도 높은 맛과 퀄리티로 어린이들의 입맛을 제대로 저격하며 뜻깊은 성과를 냈다"며 "소비자들로부터 받은 폭발적인 호응에 힘입어 앞으로도 맛과 영양에 대한 진심을 담은 어린이식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하림은 어린이 라면 제품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달 선보인 '까망 짜장면'은 나트륨 함량은 낮췄지만 고온에서 직접 볶은 황갈색 춘장과 기름에 튀기지 않은 1.2mm의 얇은 건면으로 맛과 품질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출시 초기부터 엄마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