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건설이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일원에 선보이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용인’이 13일(수) 1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비규제지역에 공급돼 청약 조건의 진입장벽이 낮은 만큼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단지 일반공급의 경우 수도권(서울∙경기∙인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경과,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을 충족한 경우 주택 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즉, 앞의 요건을 충족했다면 유주택자나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접수가 가능하고, 재당첨 여부 및 과거 당첨사실과도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추첨제 비중이 높은 점도 주목할만 하다. 단지는 전용면적별로 △59㎡A 366가구 △59㎡B 127가구 △74㎡A 50가구 △74㎡B 25가구로 이뤄져 있으며, 이중 60%가 추첨제로 공급돼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의 당첨 확률이 높다.

아울러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실거주의무도 적용 받지 않는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주변에 분양했거나 입주한 단지들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돼 수요자들의 가격 부담을 크게 덜었다. 실제로 단지는 올해 같은 용인시 일원에 분양한 단지보다 3.3㎡당 700만원 이상 낮은 가격에 공급됐다.

한편, 해당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전용면적 59~74㎡ 568가구로 구성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21일(목)이며, 정당 계약은 4월 2일(화)~4일(목) 3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우수한 입지 환경을 갖췄다. 에버라인 삼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서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용인시 내에 GTX-A노선 용인역(가칭), GTX-F노선 기흥역이 지날 계획으로 향후 지역 간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두산건설은 We’ve의 5가지 컨셉 △꼭 갖고 싶은 공간(Have) △기쁨이 있는 공간(Live) △사랑과 행복이 있는 공간(Love) △알뜰한 생활이 있는 공간(Save) △생활 속 문제가 해결되는 공간(Solve)을 바탕으로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인다. 

단지는 삼성 SmartThings 기반의 스마트 아파트로 지어질 예정이다. AI와 스마트 홈 플랫폼을 활용해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음성인식으로 냉장고, TV, 세탁기, 에어드레서 등 삼성의 가전 제품 제어가 가능하고, 위치 기반 서비스인 ‘지오펜스(Geo-Fence)’ 기능 적용으로 사용자 위치를 파악해 엘리베이터를 자동 호출하는 등 스마트한 생활을 제공하여 ‘꼭 갖고 싶은 공간(Have)’을 만들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키즈맘카페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특히 입주민들에게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대표 종합교육기업 ‘종로엠스쿨’과 협약을 맺고 초∙중등 영어, 수학 교육을 비롯해 유치부 창의사고력 수학, 전 과목 온라인 교육 서비스와 전국 학업성취도 평가 등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신분당선 동천역 인근)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