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유니티
사진출처=유니티

유니티는 오퍼월 솔루션 유니티 탭조이에서 앱 및 게임 광고주를 위한 오퍼월 데일리 리워드 모델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오퍼월은 유저가 앱 내 나열된 주문을 완료하면 대가로 특정 보상을 제공하는 유저 시작형 인앱 마켓플레이스 광고다. ROAS(광고 비용 대비 수익률)을 높이고자 하는 앱·게임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유저 확보(UA) 채널로 꼽힌다.

이번에 유니티 탭조이에서 선보인 신규 오퍼월 캠페인인 '데일리 리워드'는 유저가 매일 앱에 접속해 오퍼를 수행하면서 보다 많은 보상을 획득하도록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가 특정 레벨을 완료하거나 전투에서 승리하는 등 앱 내에서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김세준 유니티 그로우 코리아 GM은 "이번 데일리 리워드는 다양한 앱 및 게임 장르에서 유저의 선호도에 맞춰 더욱 짧고 신속하게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모델"이라며 "모바일 앱 및 게임 광고주는 유저가 퍼널 내 최종 오퍼를 완수했을 때 지급할 최대 금액만 설정하는 등 손쉬운 비딩 관리도 경험할 수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