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시잉글리쉬 제공
사진=시잉글리쉬 제공

대치동 영어 일타강사로 이름이 높은 손창연 논리영어 대표가 영단어를 쉽게 익힐 수 있는 그림학습서 '한입 VOCA 최우선 어휘, 다의어 323'를 펴냈다. 그림학습서라고 저학년용이 아니다. 서울대 의대, 생과부에 합격한 수강생들이 손 대표와 공부하며 그린 그림을 곁들여 까다로운 영어단어의 원리를 쉽게 이해하도록 꾸몄다. 

서울 대치동에서 오랫동안 영어를 강의하고 있는 손창연 대표는 한 단어가 여러 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 까다로운 영어 단어이자 중·고등 학생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최우선 다의의(동형 이의어 포함) 323개를 그림과 함께 정리했다.

손 대표는 "영어단어와 뜻을 1대 1 대응식으로 맹목적으로 외우는 비효율적인 단어학습에 오래전부터 큰 의문을 갖고 있었다"며 "한 단어가 여러 가지 뜻을 갖는 다의어의 원리를 치밀하게 살피면서 이 책을 기획·저술·출판했다"고 설명했다.

손 대표는 앞서 2021년 어원편 시리즈 '한입 VOCA 수능어원편', '한입보카 수능어원편 플러스+'를 출판한 바 있다.

이와함께 이치에 맞지 않는 일본식 영문법에 대해서도 문제의식을 가지고, 영어의 원리로서의 문법을 알기 쉽고 논리적으로 설명하는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 '영문법 쏙쏙, 영어 쑥쑥'시리즈, '영문법 제1조', 'Occupy English Grammar' 시리즈 등 영문법 책들을 다수 저술·출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