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로고[Bloomberg 캡처]
비트코인 로고[Bloomberg 캡처]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8만달러(1억700만원)선을 돌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런 전망을 낸 사람은 세계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의 리처드 텅(Richard Teng) 최고경영자(CEO). 텅은 기관투자자들이 경쟁적으로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 더 많이 투자하면서 이런 예측을 내놓은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는 이날 태국 방콕에서 열린 한 행사에서 연초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가 출시되면서 기관투자자들과 신규 자금이 유입되고 있다면서, "이는 이제 막 시작(we're just getting start ed)"이라고 주장했다.  

텅 CEO는 앞서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8만 달러 안팎에서 마감될 것이라고 말했으나 지금은 "공급이 줄고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해서" 8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런 예측이 개인적인 견해라고 강조한 뒤 향후 상승 랠리는 직선이 아니며 상승과 하락 등 기복이 있는 것이 시장에도 좋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리처드 텅 바이낸스 CEO[위키미디어커먼스 제공]
리처드 텅 바이낸스 CEO[위키미디어커먼스 제공]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은 올해 56%나 급등하면서 지난주 사상 최고인 7만3798달러를 기록했으나 이후 며칠간 거품 우려로 인해 변동성이 커지면서 매도세가 촉발되기도 했다.

텅 CEO는 지난해 11월 공동창업자 자오창펑이 은행보안법 위반 등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하고 43억달러(5조7000억 원) 상당의 벌금을 내기로 미국 정부와 합의한 뒤 CEO 자리에서 물러나자 그의 후임으로 선임됐다.

그는 지난 1월 승인된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에 끊임없이 자금이 유입되고 있으며 가까운 장래에 각종 기관 자금과 함께 부유한 가문 등도 더 많은 자금을 이 ETF 투자에 할당할 것으로 내다봤다.

<원문 참고: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24-03-17/binance-ceo-teng-sees-bitcoin-topping-80-000-on-etf-inflows?srnd=cryptocurrencies-v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