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치가 프리미엄 산후조리원 올리비움·국내 최대 카시트 커뮤니티 아이와차와 함께 ‘산후조리원 퇴원 시 카시트 필수’ 캠페인 협약식을 19일 올리비움에서 진행하였다.

미국과 유럽 등 일부 국가에서는 카시트를 지참하지 않으면 병원 퇴원을 시켜 주지 않을 정도로 카시트를 중요시하며 실제 병원 입원 계약서에 ‘퇴원 시 카시트 필수’조항이 들어가 있다. 다이치는 국내에서도 ‘산후조리원 퇴원 시 카시트 태우기’ 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아이와차가 진행해오던 ‘퇴원 시 카시트 태우기’ 캠페인을 독려하고자 대국민 캠페인으로 확장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까지도 아이를 안고 타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부모들이 많다. 이 경우 교통사고가 나면 아이가 에어백 역할을 하게 되는데, 교통사고 사망 확률은 무려 20배나 상승한다. 

본 캠페인은 5만명 이상의 회원을 가진 국내 최대 규모 카시트 커뮤니티 ‘아이와차’와 함께 진행되며, 첫 번째로 동참하는 산후조리원은 국내 대표 산후조리원이라 알려진 ‘올리비움’이다. 

미국과 유럽 경우처럼 입원계약서에 ‘퇴원시 카시트 필수’ 조항 삽입이 궁극적인 목표지만, 캠페인을 시작하는 단계인만큼 산후조리원에 입소하는 산모들이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게끔 ‘퇴원 시 카시트 탑승’에 관한 동의서를 받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