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천선우 기자
사진출처=천선우 기자

넷마블이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최초로 게임화한 신작을 5월 중 내놓는다. 원작의 충실한 고증과 더불어 액션성을 살려 글로벌 팬심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넷마블은 싱글플레이 액션 RPG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이하 나혼렙)'의 미디어 쇼케이스를 열고 게임을 오는 5월 글로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나혼렙은 넷마블네오에서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신작으로 게임화 시도는 이번이 처음이다. 웹툰의 경우 글로벌 기준 누적 조회수 143억 회를 기록한 인기 작품으로 꼽힌다.  

권영식 대표는 "나혼렙은 원작을 액션 RPG 장르로 충실히 구현해 낸 최초의 게임으로 애니메이션 또한 글로벌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글로벌 IP 팬들에게는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액션 RPG 팬층에게는 시원한 손맛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작품의 분위기를 게임 안에서도 느낄 수 있도록 스토리 재해석 과정에서 원작자의 검수로 완성도를 높였다. 아울러 원작에서 접하지 못한 조연 캐릭터들의 서브 스토리도 구현해 기존 팬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킨다는 계획이다.

김준성 개발총괄 본부장은 "원작 바깥 쪽 이야기인 조연들의 서브 스토리도 게임 안에서 접해볼 수 있다"며 "오리지널 스토리 원작자의 감수 아래 제작하고 있다"고 했다. 

사진출처=천선우 기자
사진출처=천선우 기자

■ 게임의 주요 특징은? 고퀄리티 연출·스타일리쉬한 전투 '눈길'

이 게임은 화려한 게임 연출이 돋보인다. 웹툰 원작의 장면을 동적으로 구현한 '웹툰 이미지 컷씬'과 3D 모델링을 통해 웹툰의 배경 및 인물을 구현한 '시네마틱 컷씬' 등 보는 즐거움도 구현했다.

스타일리쉬한 전투 액션도 게임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 게임 속 성진우는 다양한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전투 방식이 달라져 이용자가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플레이가 가능하다. 

여기에 새로운 스킬을 획득하는 원작의 설정인 '스킬룬'을 통해 장착하는 종류에 따라 액션과 효과가 크게 변화한다. 이 밖에도 극한회피, QTE스킬 등을 활용한 다양한 콤보 플레이 펼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싱글 플레이지만, 소환, 교체 등을 통한 연계, 협동 플레이도 가능하다. 획득한 그림자 군단을 소환해 전투에서 도움을 주거나 서브 캐릭터를 활용해 버프를 주거나 상황에 따라 스킬을 연계하는 태그 액션도 구현했다.

사진출처=천선우 기자
사진출처=천선우 기자

■ 관심 모은 BM··· 넷마블 "가챠 상품 있지만, 패스·정액제가 주력"

현장에는 과금 모델(BM)과 관련된 질문도 나왔다. 넷마블은 가챠(확률형 아이템) 의존도를 줄이고 정액제, 배틀패스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 정식 런칭 후에는 추후 운영과 피드백을 거쳐 BM이 수정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권영식 대표는 "주력 과금 모델을 정액제와 패스 기반으로 갈 것이지만, 적정수준의 가챠 상품도 존재한다"며 "다만 다양한 게임들이 가지고 있는 형태의 과금 모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수준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김준성 개발총괄 본부장은 "캐릭터 획득처를 다양하게 분포시켰다. 인게임 플레이로 시나리오가 열리면서 다양한 캐릭터들을 얻을 수 있고 이벤트를 통해서 획득 가능한 캐릭터들도 존재한다"며 "기본적으로 이용자가 플레이하면서 꾸준히 모든 캐릭터들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했다.

사진출처=넷마블
사진출처=넷마블

나혼렙은 이날부터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넷마블은 오는 21일 캐나다와 태국에서 오픈 베타 테스트를 거쳐 정식 출시 전까지 게임 완성도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이용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하기로 했다.

조신화 넷마블 사업그룹장은 "단순한 대회가 아닌 이용자가 참가하는 오프라인 페스티벌 형태로 업데이트 방향성 등 다양한 게임 정보를 전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원작 팬과 액션 게임 이용자 모두가 즐기며 나혼렙 팬덤으로 거듭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플랫폼 확장 계획도 내놨다. 권영식 대표는 "우선 게임이 흥행하고, 장기 서비스가 됨에 따라 플랫폼을 확장하는 형태로 준비할 것"이라며 "스팀 버전까지 확장하고 나면 콘솔 플랫폼도 준비할 예정으로 그 시점은 빠르면 내년쯤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