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광동제약
사진=광동제약

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사랑의 음료 나눔’ 전달식을 갖고 제주 취약계층을 위해 1억 원 상당의 음료를 기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제주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광동제약 구준모 F&B영업본부장,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김용덕 마케팅 총괄, 제주사회복지협의회 고승화 회장,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희 사무처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광동제약은 1억 원 상당의 음료를 후원했다. 회사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제품을 기부하면, 제주사회복지협의회(푸드뱅크)를 통해 지원이 필요한 도내 복지 기관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광동제약 구준모 F&B 영업본부장은 “제주삼다수 유통을 계기로 제주와 인연을 맺은 후, 제주도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매년 제품 기부를 지속해왔다”며 “앞으로도 제주와의 상생 발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일양약품, 환절기 건강관리 건기식 홍삼 4종 제품 추천

일양약품 건강기능식품 홍삼 4종/사진=일양약품
일양약품 건강기능식품 홍삼 4종/사진=일양약품

일양약품(대표 김동연 정유석) 환절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홍삼 4종이 재각광 받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6년근발효홍삼정’은 국내산 6년근 발효홍삼 농축액 100%를 사용하여 체내 흡수율을 증가시킨 고품격 제품이다. 특히,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및 기억력 개선에 있어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다. 또한, ‘6년근데일리홍삼정’은 제품으로 스틱형 파우치로 제작되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쓰지 않고 부드러운 맛으로 남녀노소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태황력’은 정품장 6년근 홍삼 및, 영지, 대추, 벌꿀 오자 등 피로 증진에 좋은 원료를 사용해 면역력 향상이 필요한 고객을 겨냥했다. 

‘어린이튼튼홍삼면역젤리’는 하루 종일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아이들을 위해 국내산 6년 홍삼, 아연 및 비타민D를 함유한 오렌지맛 젤리형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스틱 포로 제작하여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일양약품 관계자는 현대인들의 건강 솔루션에 도움이 되는 원료를 더한 일양약품 건강기능식품 홍삼 4종을 통해 최근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고 소비자들이 보다 가까운 곳에서 편리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접근성이 높은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건강기능식품 홍삼 라인업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국제약·대한치주과학회, ‘제16회 잇몸의 날’ 개최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계승범)와 21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치주질환과 노화 및 노쇠’라는 주제로 ‘제16회 잇몸의 날’ 행사를 진행해  나이가 듦에 따라 신체 기능의 급격한 저하로 인해 정상적인 생활을 못하는 상태를 일컫는 ‘노쇠’와 구강 건강의 높은 연관성을 알렸다.

또한 치아 및 잇몸 질환으로 인한 의료비 지출에 대한 부담을 언급했다. 특히,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 이상인 초고령사회를 목전에 둔 만큼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해 잇몸 건강을 지켜 건강 수명을 높여야 함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3월 24일 숫자를 활용한 생활 지침인 <백세시대, 건강한 잇몸을 위한 3.2.4 수칙>도 제시했다. 

첫 번째 발표에서 강동경희대학교치과병원 치주과 강경리 교수는 ‘구강 노쇠와 치주건강’에 대한 발표를 통해 치주 건강의 중요성과 구강 노쇠가 전신 노쇠의 경고신호임을 강조했다. 두 번째로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노년내과 김창오 교수와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이중석 교수는 <노화와 잇몸건강>이라는 큰 주제 아래 잇몸 건강이 노년기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각각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대한치주과학회 계승범 회장과 임원진은 ‘백세시대, 건강한 잇몸을 위한 3.2.4 수칙’을 발표했다. 기본적이고 간단해 보이지만 소홀히 하기 쉬운 것들이라 꾸준히 반복해 습관이 되게끔 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동국제약 송준호 대표이사는 “동국제약은 앞으로도 치과 방문이나 스케일링의 중요성, 건강한 잇몸관리의 필요성을 실질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잇몸의 날과 같은, 잇몸병 관리를 실천하는 캠페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라며, “뿐만 아니라, 최근 인사돌 제품이 스위스 의약품청으로부터 일반의약품 허가를 받아 유럽 수출의 길을 연 것처럼, K-의약품의 우수한 품질과 효능을 인정받기 위한 연구개발 등의 활동들 또한 지속하겠다”고 말했다.